[뉴스파인더 홍범호 기자] 김관진 국방장관은 14일 "북한이 도발하면 우리가 가진 미사일로 초전에 적의 맥을 끊어야 한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이날 중부지역의 유도탄사령부를 방문, "북한은 나라 자체가 전망이 없는 불량국가여서 핵실험에 이어 앞으로도 계속 도발할 것"이라며 그같이 말했다.

 

그는 "미사일로 초전에 맥을 끊고 마지막에 적의 숨통을 끊을 수 있도록 준비하라"고 당부했다.

 

유도탄사령부는 실전배치된 사거리 300㎞, 500㎞ 미사일을 비롯한 각종 유도탄기지를 지휘하는 사령탑이다.

 

김 장관의 유도탄사령부 방문은 국방부가 이날 실전에 배치된 사거리 1천㎞의 함대지 순항미사일(해성-2)과 잠대지 순항미사일(해성-3)의 발사장면을 공개한 뒤 이뤄졌다.

 

해성-2는 한국형 구축함(KDX-IIㆍ4천400t급)과 이지스 구축함(7천600t급)에 탑재되는 무기이다. 해성-3은 214급(1천800t급) 잠수함에서 발사해 지상의 목표물을 타격하게 된다.

 

김 장관의 행보는 우리 군이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장거리 타격 수단을 보유하고 있음을 강조하기 위한 것으로 분석된다.

 

김 장관은 유도탄사령부 지휘관들로부터 유사시 타격할 북한군 군사표적과 수행계획을 보고 받았다.

 

군은 유사시 타격할 북한군의 핵과 미사일 시설, 핵심 군사시설 등의 표적을 목록화하고 매년 보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