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홍범호 기자] 바른사회는 21일 서울시교육감 재선거에서 보수 단일후보인 문용린 후보가 당선된 것과 관련해 “박빙이 될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당선되었다는 사실은 곽노현 전 교육감의 교육정책과 이수호 후보의 친전교조 교육에 대한 우려가 투표결과에 그대로 반영된 것이라 봐도 무방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바른사회는 “이번 교육감 선거는 보수단일후보와 진보단일후보의 대결이었다”면서 “곽노현 교육감의 교육정책에 환멸을 느낀 학부모들이 일찌감치 보수단일후보를 내기위해서 노력했고, 진보계열의 경우도 전교조와 민주노총의 지원을 받아 단일화를 이루었다. 이로 인해 교육감 선거 판세는 교육정책의 구체성 보다는 큰 틀을 형성하는 교육이념에 좌우되는 결과를 가져왔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선거결과가 말해주듯이 서울시민이 문 후보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보내 준 이유는 명백하다. 전교조 성향의 곽노현 전 교육감의 정책이 얼마나 많은 혼란을 불러일으켰는지, 교육현장이 얼마나 황폐화 되었는지 직접 경험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이수호 후보가 전교조위원장 출신으로 전교조의 교육정책을 공약으로 내세웠지만 유권자에게 외면당한 결과를 보면, 문용린 새 교육감이 추진해야 할 교육정책의 방향은 너무나 자명하다는 게 바른사회의 판단.

 

또 “문 교육감당선인은 직선제로 선출된 전임 서울시교육감들이 모두 비리로 처벌받아 불명예 퇴진했음을 명심해야 한다”고 밝혔다.

 

바른사회는 “문 당선인도 선거기간 동안 도덕성에 의심을 받아왔으므로 역대 어느 교육감보다 스스로에게 엄격함이 요구된다. 임기 중 어떤 청탁에도 귀를 막고, 아무리 작은 비리라도 눈 감아서는 안 된다. 수도 서울의 교육수장으로서 학생들 앞에 누구보다 떳떳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남은 임기가 길지 않은 문 교육감이지만 그 간의 교육행정 혼선을 바로잡으려면 촌각의 여유도 없다”면서 “새 교육정책을 세워 집행하는 것보다, 자유민주주의 바탕 위에 법과 원칙을 가르치며 자율과 경쟁을 통해 공교육을 되살리는 일이 시급하다”고 조언했다.

 

아울러 “무엇보다 전교조가 뒤흔들어놓은 서울시 교육의 난맥상을 바로잡는 일이 문 교육감의 최우선의 과제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