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권순익 기자]제 18대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한 박근혜 당선인이 20일 민주통합당 문재인 전 후보에게 전화를 걸어 상생과 협력을 제안했다.

 

박 당선인은 이날 전화에서 문 전 후보가 당선을 축하해 준 데에 감사하고 위로의 말을 전했다고 조윤선 새누리당 대변인이 전했다.

 

박 당선인은 "치열하게 선거를 치렀지만, 이게 다 국민의 삶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선택받고자 함이 아니었겠는가"라면서 "그런 만큼 앞으로 국민을 위해 협력과 상생의 정치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박 당선인은 이날 중앙선관위로부터 당선증을 받은 뒤 정식 당선인 신분으로 국민들에게 당선 인사를 했다.

 

박 당선인은 "첫 여성 대통령으로서 모두가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국민 행복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또 "다시 한번 '잘 살아보세'의 신화를 만들고, 우리 사회에 소외되는 사람이 없이 경제성장의 과실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화해와 대탕평책을 통해 분열과 갈등을 빚어 왔던 역사의 고리를 끊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청년들이 즐겁게 출근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나라를 만들겠다"면서 "이 추운 겨울에 따뜻하고 편안한 잠자리에 드실 수 있도록 국민 한 분 한 분의 생활을 챙기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