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김승근 기자]국정원 김모 직원이 ‘문재인 후보 비방댓글을 달았다’는 논란과 관련해 '혐의점을 찾지 못했다'는 경찰 발표가 나왔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17일 오전 현안브리핑을 통해 “김씨가 올해 9월부터 40여개의 ID를 통해 인터넷에 접속한 기록은 있지만 민주당이 고발한 내용대로 댓글을 작성한 기록은 찾아볼 수 없었다"고 밝혔다.

 

경찰 발표가 있은 직후 새누리당은 민주통합당을 비판하고 나섰고, 민주통합당은 경찰 발표를 문제 삼았다. 민주통합당은 국정원 직원이 ‘40여개의 ID를 사용한 점’ ‘휴대폰을 조사하지 않은 점’ 등을 지적하면서 논란의 불씨를 지폈다.

 

이와관련, 국정원은 민주당의 추가 의혹제기에 대해 해명했다. 먼저 인터넷 ID가 많은 이유에 대해 “정보기관 직원 특성상 신분보안을 유지하며 사이버영역 첩보수집을 해야하는 일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어, 일반인보다 많은 인터넷 ID를 활용하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핸드폰에 대해서는 “보안문제 등 이유로 직원들에게는 스마트폰을 지급하고 있지 않지만, 젊은 직원들은 국정원 청사 밖에서만 사용하는 개인용 스마트폰을 상당수 보유하고 있는데 김 직원 스마트폰도 어머니 명의로 구입한 순수 사적 용도의 것”이라고 말했다.

 

계속해서 국정원은 “김 직원이 인터넷 글쓰기에 용이한 자신의 컴퓨터와 노트북을 방에 두고 개인 스마트폰을 이용해 댓글달기를 했다는 주장도 설득력이 떨어진다”고 강조했다.

 

국정원은 민주당이 제기한 ‘국정원의 조직적 비방 댓글’ 주장이 경찰 수사결과 사실무근임이 드러났음에도 지속적으로 억지 의혹을 제기하고 있는데 대해 유감을 표시하고, 더 이상 국정원을 정치적 목적으로 이용하지 말아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