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박찬권 기자]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는 16일 단일화 논의 중단과 관련 "문재인 후보님께서 확고한 당 혁신에 대한 실천의지를 보여 달라"고 촉구했다.

 

안 후보는 이날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말하며 "(실천의지를 보여 주면)바로 만나서, 새로운 정치의 실현과, 얼마 시간이 남지 않은 단일화 과정을 어떻게 마무리할지 의논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국민들은 저를 통해 정치쇄신에 대한 열망을 표현해 주셨다"며 "정치개혁은 선거과정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정권교체에 대한 열망, 새로운 정치에 대한 기대를 잘 알고 있다. 이대로 가면 안 된다"면서 "더 이상 국민의 마음에 실망과 상처를 내서는 안 된다. 정치 혁신은 낡은 구조와 낡은 방식을 깨는 것으로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다음은 ‘문 후보와 국민께 드리는 말씀’ 전문

 

“저는 어제 다시 출마선언문을 꺼내 읽었습니다. 그때 저는 이런 말씀을 드렸습니다.

 

국민들은 저를 통해 정치쇄신에 대한 열망을 표현해 주셨습니다. 저는 먼저 정치개혁은 선거과정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왜 정치를 시작하게 되었는지, 왜 이 자리에 서 있는지 이유입니다. 그 날의 초심으로 말씀드립니다.

 

정권교체에 대한 열망, 새로운 정치에 대한 기대를 잘 알고 있습니다. 이대로 가면 안 됩니다.

 

저는 민주당 지지자들을 진심으로 존중합니다. 그러나 지난 4·11 총선의 패배를 반복해서는 안 됩니다.

 

더 이상 국민의 마음에 실망과 상처를 내서는 안 됩니다. 정치 혁신은 낡은 구조와 낡은 방식을 깨는 것으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진정으로 하나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 민주당이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어제 문재인 후보께서는 잘못된 것이 있다면 사과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진심을 믿습니다.

 

국민들은 진정 하나가 되는 단일화를 원합니다. 문재인 후보께서 낡은 사고와 행태를 끊어내고 인식의 대전환을 이끌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들께서 요구하고 계시고, 민주당 내부에서도 이미 제기되고 있는 당 혁신 과제들을 즉각 실천에 옮겨 주십시오. 그래서 전국의 민주당 당원들께 새 정치의 자긍심을 만들어 주십시오.

 

이제 문 후보께서 직접 단일화 과정의 문제점을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셔야 할 때입니다. 지금 벌어지고 있는 일들에 대해서도 실질적인 재발방지책이 마련돼야 합니다.

 

새정치와 정권교체는 반드시 이뤄져야 합니다. 그것을 위해 힘을 합쳐야 할 책무가 저와 문재인 후보님께 있습니다.

 

국민 여러분께서 간절히 기다리고 계십니다. 문 후보님께서도 당연히 저와 같은 뜻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문재인 후보님께서 확고한 당 혁신에 대한 실천의지를 보여 주시면, 바로 만나서, 새로운 정치의 실현과, 얼마 시간이 남지 않은 단일화 과정을 어떻게 마무리할지 의논했으면 합니다.

 

이제 저와 문재인후보가 새로운 변화가 시작되었다는 것을 함께 보여드릴 수 있으면 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