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최원영 기자] 경제단체장들이 박근혜 대선 후보를 만났다.

 

손경식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 등 경제5단체장은 8일 대한상의 회관에서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와 간담회를 열고 경제 현안에 대한 의견을 전달했다.

 

손 회장은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서 최근 원화 강세 등으로 우리 경제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기업활동이 활발하게 전개될 수 있는 정책을 펼쳐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복지의 필요성은 충분히 인식하지만 증세 문제는 신중하게 다뤄야 한다"고 주문하기도 했다.

 

손 회장은 "부동산 거래가 활발해지고 가계부채 문제도 원만하게 해소돼야 한다"면서 "노동 관련 입법은 노동의 생산성을 높이고 고용의 유연성과 노사 관계의 안정을 해치지 않는 방향으로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허 회장은 "오늘 이 자리는 소통의 자리가 아닌가 생각한다"면서 "경제가 잘 되기를 바라는 마음은 우리 모두가 같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희범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은 "향후 정책은 일자리를 유지하고 창출하는데 초점이 맞춰져야 한다"면서 "규제 중심의 정책보다는 경제 활력을 고취시키는 투자와 일자리의 선순환을 도모하는 정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정치권은 합리적인 법과 제도를 만드는데 중점을 두고, 개별 기업의 노사문제에는 관여를 최소화해야 한다"고 했다.

 

송재희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은 "소상공인들이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따뜻한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경제민주화는 거래의 불공정, 시장의 불균형, 제도의 불합리화 등 경제3불(不)을 우선적으로 해소해달라"고 촉구했다.

 

경제5단체장이 대선 후보와 간담회를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