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권순익 기자]박근혜 새누리당 대통령 후보와 지도부는 7일 야권 대선후보들의 단일화 합의에 대해 '이벤트'라고 강하게 비판하며 공세를 강화했다.

 

박 후보는 이날 당사에서 열린 국책자문위원회 필승결의대회 인사말을 통해 "세계적인 경제 부진 속에 우리 경제는 갈수록 어려워지고 양극화와 사회 갈등은 위험 수위에 달했다. 내년에 세계사에 유례가 없는 초대형 글로벌 경제위기, 이른바 '퍼펙스 스톰'이 닥칠 것이라는 경고까지 나오고 있다"며 "국민의 삶과는 전혀 상관없는 단일화 이벤트로 민생위기를 극복할 수 있겠느냐"고 비판했다.

 

박 후보는 또 "한반도 정세와 주변국들의 영토분쟁까지 우리를 둘러싼 외교안보 상황도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초긴장 상태"라며 "이 위기를 이기고 새로운 미래를 여는 일을 과연 누가 해낼 수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박 후보는 "국가 간의 약속도 뒤엎겠다고 공언하는 세력, NLL(북방한계선)을 지킬 의지조차 의심스러운 세력들에게 우리 국민의 안전과 미래를 맡길 수 있겠느냐"면서 "이제 분열의 정치를 끝내고 국민 통합의 길을 열어야 한다. 진정한 쇄신은 통합에서 출발하고, 우리가 하나 될 때 강력한 변화도 이끌어 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국가 지도자는 안보와 가치관에 대해서 명확한 입장이 있어야 한다"며 "새누리당은 구국의 각오로 대선에서 반드시 승리해야만 한다. 우리가 승리하는 것이 대한민국을 위기에서 구하는 유일한 길이고 국민 안전과 행복을 지킬 단 하나의 길"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열린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황우여 대표는 "2·3위 후보가 하나로 합치는 것은 야권의 궁여지책"이라며 "(단일화 후에야) 후보 간의 토론과 국민의 검증이 시작될 텐데, 이렇게 대선을 한낱 정치노름으로 전략시킨 책임을 양 후보가 져야 한다"고 말했다.

 

김무성 총괄선대본부장은 당사에서 열린 인재영입위원회 임명장 수여식에서 "이번 대선은 실패한 노무현 정권의 2인자와 부실하고 불안한 무경험 후보가 벌이는 단일화를 선택하느냐, 우리 정치의 오랜 부패 사슬을 끊고 약속을 잘 지키는 깨끗한 여성 대통령을 뽑느냐의 싸움"이라고 말했다.

 

이어 "북한이 SNS까지 동원해 우리 사회를 교란·분열시키고 있는데, 사이버부대만 3만 명이 작업하고 있다고 한다"며 "5000년 민족중흥이 여기서 끝날지 아니면 계속될지 갈림길에 섰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