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홍범호 기자] 문재인, 안철수 대선후보의 단일화 회동에 대해 박근혜 후보가 입을 열었다. 민생과 관계없는 이벤트만 벌이고 있다는 비판이었다.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는 7일 민주당 문재인-무소속 안철수 후보의 단일화 합의에 대해 "국민의 삶과 상관 없는 단일화 이벤트로 민생 위기를 극복할 수 있겠느냐"고 말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국책자문위원회 필승결의대회 인사말을 통해 "내년에 세계사에 유례 없는 글로벌 경제위기, `퍼펙스 스톰'이 닥칠 것이라는 경고까지 나오고 있고 우리를 둘러싼 외교안보 상황도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초긴장 상태"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박 후보가 야권 후보 단일화를 비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이 위기를 이기고 새로운 미래를 여는 일을 과연 누가 해낼 수 있나"라면서 "국가간 약속도 뒤엎겠다고 공언하는 세력, 북방한계선(NLL)을 지킬 의지가 있는지 의심되는 세력에게 우리 안전과 미래를 맡길 수 있겠느냐"라고 물었다.

 

그는 "국가 지도자는 안보와 가치관에 대해서 명확한 입장이 있어야 한다"며 "새누리당은 구국의 각오로 대선에서 반드시 승리해야만 한다. 우리가 승리하는 것이 대한민국을 위기에서 구하는 유일한 길이고 국민 안전과 행복을 지킬 단 하나의 길"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