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 신공항 입지선정 문제가 정치이슈로 급부상한 가운데 주무부처인 국토부해양부가 오는 3월말까지 결론을 내릴 것으로 보여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와 관련, 국토부 정종환 장관은 4일 한나라당 부산출신 의원들과 간담회에서 “동남권 신공항 문제 평가를 진행중이며 3월말 결론을 내려고 평가위원들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 장관은 또 “공항 필요성을 검토하는 단계에서 시작돼 최종 2개 후보지가 올라와있다”면서 “양 지역의 열망을 충분히 알기 때문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그는 “평가기준 등을 갖고 공청회를 계획했었으나 양 지역의 열기가 뜨거워 일단 지역의견을 철저하게 수렴했다”라면서 “평가위원들이 전문가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해 평가위 차원에선 앞으로 공청회를 열지 않기로 했다”고 설명키도 했다.

아울러 정 장관은 “평가위원들이 지침이나 기준 마련 등 여러 작업을 하고 있는 단계”라며 “이후에 평가단 구성순서를 거친 다음 3월말까지 작업을 마무리하겠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엔 한나라당 김무성 원내대표와 정의화 국회 부의장을 비롯해 허태열, 안경률, 유기준, 김정훈, 박민식, 허원제, 이종혁, 박대해, 이진복, 현기환, 유재중 의원 등 부산지역출신 의원들이 총출동해 동남권 신공항 문제에 대한 뜨거운 관심 및 열기를 보여줬다.

 
송현섭 기자 21cshs@frontiertimes.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