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권순익 기자]박근혜 새누리당 대선후보는 11일 "국민을 위해 사용해야할 권력을 사리사욕을 위해 쓰는 것은 더 이상 용납될 수 없으며, 싸우는 정치에서 일하는 정치로 일대 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인선을 발표한 자리에서 "정치쇄신은 재삼 강조할 필요도 없는 시급한 과제"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후보는 또 "국민통합은 우리가 반드시 이루어내야 할 시대적 과제"라며 "그동안 수차례 정권이 바뀌었지만 소모적인 국민 갈등과 분열로 국민의 마음은 나눠지고 지역갈등은 심화되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갈라진 땅 위에 집을 지을 수 없듯이 분열을 치유해야만 미래로 힘차게 나아갈 수가 있다"고 역설했다.

 

또한 "우리정치의 고질병인 부정부패, 반드시 척결하고 경제민주화를 비롯한 국민행복을 위한 각종 정책을 확실히 만들며, 국민들의 흩어진 마음을 하나로 묶어서 대통합과 국민행복의 새로운 시대를 반드시 만들어 내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국민과의 약속을 책임지고 실천하기 위해서 공약위원회라는 것을 만들어 그 공약위원회 위원장은 제가 직접 맡아 모든 공약들을 하나하나 챙겨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새누리당 내홍에 대해서는 "쇄신이냐 통합이냐를 두고 다소 의견차이가 있었다"면서 "이러한 가치구현의 선후와 경중을 둘러싼 진통과정의 과정은 당연하다고 생각한다"고 긍정 평가했다.

 

그러면서 "그 과정을 거쳐 쇄신과 통합은 같이 가야 할 시대정신이라는 합의를 도출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