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박남오 기자] 새누리당 경제민주화실천모임(이하 경실모)은 10일 조순형 전 선진당 의원을 중앙선대위에 영입할 것을 제안했다.

 

경실모 대표인 남경필 의원은 이날 오전 당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소에서 비공개 회의를 가진 뒤 기자들을 만나 “조 전 의원을 영입해야 한다는 데에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남 의원은 “조 전 의원처럼 박근혜 대선후보에게 올바른 소리를 할 수 있는 분을 선대위원장 또는 국민대통합위원장으로 모셔야 한다”며 “당에도 이러한 의견을 별도로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7선 의원을 지낸 조 전 의원은 그동안 정치권의 폐해와 문제점을 적나라하게 비판해 ‘미스터 쓴소리’로 불린다.

 

조 전 의원은 전날 새누리당 정치쇄신특위가 주최하는 ‘국민대통합을 위한 정치쇄신 심포지엄’에 기조 발제자로 참석해 박근혜 대선후보의 1인 지배체제 또는 리더십을 비판했다.

 

남 의원은 당내 인적쇄신 논란과 관련해선 “쇄신은 아직 진행형”이라며 “후보 주변에서 눈과 귀를 가린 사람들로 지목된 분들을 하나하나 교체ㆍ쇄신해야 한다는 게 경실모의 입장”이라고 밝혔다.

 

이어 경실모 간사인 김세연 의원은 경제민주화 관련 법안에 대해 “공정거래 또는 지배구조 개선 등에서 여야 이견이 없는 법안들은 대선 이전이라도 정기국회에서 처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김종인 국민행복추진위원장의 ‘당무 복귀’와 관련해 “경제민주화 정책을 놓고 원내 지도부와 벌였던 혼선이 말끔히 정리된 것”이라며 “경실모 차원에서 논의된 사항들을 국민행복추진위에 전달해 종합적인 대책이 마련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