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안형환 의원은 3일 민주당을 겨냥, “엄기영 전 MBC 사장이 한나라당을 택한 것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 봐야 할 것”이라며 일침을 가했다.

안 의원은 이날 PBC라디오 ‘열린세상오늘, 이석우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야권이 ‘현 정권이 쫓아낸 사람을 공천한다’고 비판한 것과 관련, “민주당은 왜 엄 전 사장이 민주당을 택하지 않고 한나라당에 들어왔는지, 스스로 반성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엄 전 사장 스스로 본인이 쫓겨난 것이 아니라 본인 소신에 따라서 나온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며 “한나라당의 이념과 생각, 한나라당만이 강원도의 발전, 강원도민들의 행복을 위해서 크게 기여할 수 있는 당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엄 전 사장이 한나라당에 입당한 것”이라고 밝혔다.

안 의원은 엄 전 사장이 과거 ‘정치를 하지 않겠다’고 한 발언을 뒤집었다는 민주당의 주장과 관련해서는 “그런 말을 했다면 이번 선거에서 유권자들의 검증을 받을 것”이라며 “공심위에서나 경선 과정에서 검증 받으면 된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말꼬리를 잡아서 공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누가 강원도민을 위해서 크게 기여를 할 수 있는 인물인지, 또 강원도의 발전을 위해서 누가 더 기여할 수 있는 인물인지 그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최정숙 기자 frontier1@frontiertimes.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