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권순익 기자]안철수 무소속 대선후보가 2박 3일간의 호남민심 다지기를 마치며 대선완주 의지를 피력했다. 또 자신을 향한 검증공세에 대해 정면 돌파 의지를 보이기도 했다.

 

안 후보는 5일 전주 우석대 강연에서 "국민이 제게 바라는 것은 정치개혁과 정권교체"라며 "저는 둘을 동시에 이룰 수 있는 후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그는 특히 자신을 향한 국민적 기대에 대해 "지금의 정당들이 민의를 반영하지 않는 것에 대한 불만감의 표출"이라고 해석 한 뒤, "정권교체와 정치개혁 가운데 정치개혁이 훨씬 상위개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치개혁은 새누리당뿐 아니라 민주당도 제대로 개혁해서 국민이 원하는 바를 제대로 반영하는 정당으로 거듭났으면 좋겠다"고 촉구했다.

 

이는 야권 후보 단일화로 정권교체에 집착하는 것 보다 국민들이 안 후보에게 바라는 정치개혁이라는 기대에 부합하기 위한 정치행보를 할 뜻을 나타내는 동시에 대선 완주 의지를 피력한 것으로 보인다.

 

안 후보 캠프의 금태섭 상황실장도 이날 대선 완주에 관한 질의에 "당연히 그렇다"면서 "지금 당장 국민 사이에 단일화하라는 것이 있지 않은데 단일화를 말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또 자신을 향한 검증에 대해 "제가 부족한 부분에 대한 지적에 대해서는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고칠 생각이지만, 부당한 공격이 있다고 저까지 그렇게 하는 일은 없을 것"라고 밝혔다.

 

그는 "출마선언을 한 지 2주정도 됐는데 어제 전주 한옥마을에서 잠자리에 들면서 생각을 해봤는데, 다른 두 후보들은 서로에 대해 좋은 말씀을 하고 계시다"며 "그런데 문제는 같이 하는 분들, 바로 옆에 서있는 분들에서 발생하는 거 같다"고 박근혜 후보 측근들을 겨냥했다.

 

그러면서 "후보는 나쁜 선거하지 말라고 하고, 어떤 후보는 자기스스로 네거티브의 피해자라고 하는데 정작 같이하는 분들은 그 반대로 하고 계시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제가 만약 선거에서 선택받지 못하더라도 저는 정정당당하게 임할 것이고, 만약 대통령이 된다면 경쟁후보들을 제일 먼저 찾아뵙겠다"며 "정중하게 도움과 협조를 요청하고 그 쪽의 공약이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공약이면 받아들이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