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권순익 기자]우리 정부가 북한의 노골적인 대선 개업에 거듭 우려의 뜻을 표하며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김형석 통일부 대변인은 28일 브리핑에서 "어제 북한 조국평화통일위원회 대변인이 우리 내부의 대선과 관련한 명시적 언급을 했다"면서 "이는 도를 넘는 행위로서 즉각 중단하라"고 밝혔다.

 

북한 대남기구인 조평통 대변인은 앞선 27일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의 최근 과거사 사과 발언을 맹 비난했다.

 

조평통 대변인은 "새누리당 후보 박근혜가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5·16 쿠데타와 유신, 인민혁명당 사건 등의 불법성을 인정하면서 그 피해자들에게 사과하는 놀음을 벌였다"고 주장했다.

 

북한의 대선 개입이 도를 넘었다고 판단한 이명박 대통령도 지난 26일 소집된 긴급 외교안보장관회의에서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튼튼한 국가안보 태세를 유지하라"고 당부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북한의 우리 대통령 선거 개입 시도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하기로 했다.

 

아울러 우리 군은 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북한의 정략적인 기획 도발에 철저히 대비하면서 도발 시에는 강력하게 응징한다는 원칙을 천명했다.

 

한편, 류우익 통일부장관도 앞선 27일 "북한의 여러 매체가 우리 대선에 개입하려는 보도나 논평 횟수를 상당히 늘리는 것은 사실"이라면서 "도를 넘는 선거개입 시도는 즉각 중단하는 것이 옳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