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박남오 기자]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 캠프는 28일 박 후보의 공약을 성안할 국민행복추진위원회에 탤런트 이순재, 최불암씨를 참여시키는 등의 인선을 마무리 했다.

 

국민행복추진위 김종인 위원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국민행복추진위가 18개 추진단의 추진위원ㆍ자문위원의 인선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닻을 올렸다”고 밝혔다.

 

18개 추진단은 현역 의원 60명과 당협위원장 18명을 포함한 총 293명으로 구성됐다.

 

김 위원장은 “답은 현장에 있다는 생각으로 ‘현장 인물’ 중심으로 인선이 이뤄졌다”며 “현장 전문가 외에도 해당 분야의 상징적인 분들을 모시기 위해 상당한 노력을 했다”고 설명했다.

 

행복추진위 산하 ‘문화가 있는 삶 추진단’에는 14대 국회의원을 지낸 원로 탤런트인 이순재, 최불암씨가 임명됐다.

 

이순재씨는 민자당 간판으로 14대 총선에서 당선됐으며 최불암씨는 당시 통일국민당 전국구 의원으로 활동하다 민자당에 입당한 바 있다.

 

행복추진위 산하 ‘경제민주화추진단’에는 재벌닷컴 정선섭 대표가 임명됐다.

 

김 위원장은 “재벌닷컴 대표로서 재벌의 각종 정보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정선섭 대표가 정보만 가진 게 아니라 재벌의 행태를 잘 알고 있으므로 여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또 ‘일자리추진단’에는 택시운전자와 함께 청년실업 대책 마련을 위해 ‘전국백수연대’ 주덕한 대표가 ‘안전한사회추진단’에는 성폭력 관련 부모모임 회장 등이 포함됐다.

 

행복추진위는 지난 23일 발표한 ‘하우스ㆍ렌트푸어’ 대책을 차질없이 추진하기 위한 태스크포스도 함께 구성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