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권순익 기자]연거푸 터진 안철수 무소속 대선예비후보의 다운계약서 작성으로 정치권을 중심으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후보가 '관행적인 일' 이라며 안 후보를 두둔하고 나섰다.

 

하지만 민주통합당은 불과 두 달전에 김병화 대법관 후보자의 다운계약서를 문제 삼고 공격해 자진사퇴까지 몰아간 전력이 있어 문 후보의 이중잣대가 도마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문 후보는 28일 광주 북구 말바우시장 상인 교육장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안 후보의 다운계약서 작성에 대해)제가 지방일정을 시작한 이후에 나온 내용이라 잘 알지는 못한다"면서도 "당시 상황도 감안해 가면서 평가하고 판단해야 하지 않을까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지난 시기에 그런 부분이 잘못이라는 사회적 인식이 없던 시절, 관행적으로 이뤄지던 시기에 일어났던 일이 아닐까 짐작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새누리당 서병수 사무총장은 안 후보 다운계약서에 무대응으로 일관하는 민주당을 비판했다.

 

서 사무총장은 이날 선대본부 회의에서 "민주당의 이중적 행태를 (국민들이) 어떻게 심판할지 결정하셨을 것"이라며 "공직자 자질에 추상같은 민주통합당이 안 후보자에 대해서만 입을 다물고 있다"고 지적했다.

 

서 본부장은 "민주당은 대법관이나 국무위원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다운계약서 문제를 추궁하며 문제를 삼았다"면서 "불과 두 달 전에는 김병화 대법관 후보자의 다운계약서를 지적, 결국 자진해서 후보직을 사퇴하도록 몰아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