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권순익 기자]'과거사 사과'를 한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후보의 지지율이 소폭 상승하고, 봉하마을을 찾은 안철수 대선예비후보의 지지율은 소폭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양자 대결에서는 여전히 안 후보가 박 후보를 앞서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갤럽은 지난 24∼26일 3일간 유권자 942명을 상대로 조사해 (표본오차 ±3.2%포인트, 95% 신뢰수준)27일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대선 후보 다자 구도 지지도에서는 박근혜 39%, 안철수 30%, 문재인 21%를 기록했다.

 

양자 구도에서는 박근혜 45%, 안철수 47%로 안 후보가 오차범위 안에서 앞섰다. 하지만 지난 21일 일일 지표와 비교해 박후보의 지지도는 1%포인트 상승한 반면 안 후보의 지지도는 2%포인트 하락해 두 후보 간 차이는 2%포인트로 줄었다.

 

박 후보와 문 후보 양자대결에서는 박근혜 48%, 문재인 44%로 지난 21일과 비교해 변화가 없었다.

 

야권단일 후보 지지도에서는 문재인 45%, 안철수 39%로 지난 21일에 비해 문 후보는 1%포인트 상승한 반면 안 후보는 2%는 하락했다.

 

한국갤럽은 "대선 후보 양자구도, 야권단일 후보 지지도에서 안 후보가 다소 하락했으나 변화의 폭이 작고 박 후보의 사과 발언의 결과로 보기는 어려운 상황"이라면서 "다만, 안 후보의 대선 출마 선언 컨벤션 효과는 다소 약화된 측면이 있다"분석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