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김재원 공동대변인 24일 대변인 내정 첫날 만찬자리에서 기자들에게 막말을 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부끄럽다. 제 잘못이고, 당시에 이성을 잃었던 것이 사실”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YTN라디오에 출연해 “사적인 이야기를 하는 과정에서 제가 하지 않은 이야기를 과장해서 정보보고하고, 말이 건너가다 보면 과장이 될 가능성이 있지만, (이런 정보보고가) 다시 저에게 전달되는 과정에 좀 섭섭한 마음에 기자에게 항의하는 과정에서 잘못된 부분”이라고 해명했다.

 

홍일표 대변인 후임으로 내정된 김 의원은 전날 기자들과 저녁식사 자리에서 자신이 한 발언이 사실인지를 박 후보 캠프 측에서 전화로 확인하자 기자들을 상대로 욕설과 막말을 퍼부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은 또 자신의 발언을 동석한 한 기자가 소속 언론사에 정보보고를 했고, 그것이 거꾸로 캠프 측에 흘러들어 간 것으로 여기고 기자들을 한 명씩 지목하며 “정보보고를 한 게 당신이냐”며 추궁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의원은 그 자리에서 ‘박근혜 후보가 자신이 정치하는 이유가 아버지의 명예회복을 위한 것이다라’는 취지의 말을 했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서는 “그런 얘기를 한 적이 없다”고 부인했다.

 

이어 “박 후보 스스로 정치적으로 이 나라 발전을 위해 갖고 있는 생각이 많은데 그것을 아버지의 명예회복을 위한 정치라고 재단하는 것은 잘못된 이야기”라며 “박 후보가 정치에 입문할 때 그런 얘기가 있었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지금 박 후보의 정치목적이 그렇다는 것은 언어도단”이라고 주장했다.

 

더불어 자신의 상태를 ‘만취’라고 표현한 보도에 대해서도 “솔직히 술에 취한 상태도 아니었다”고 반박했다.

 

이에 대해 민주통합당은 24일 “오만하고 고압적인 태도의 단면이 드러난 것”이라고 비판하며 “즉각 경질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박용진 대변인은 구두 논평에서 “국민과 언론에 대해 자신들이 전해주는 이야기만 골라 듣고 다른 생각은 하지 말라는 오만하고 고압적인 태도의 단면이 드러났다”며 “국민의 눈과 귀를 가리기 위해 언론 통제도 서슴지 않겠다는 구시대적 사고로 개탄스럽다”고 밝혔다.

 

김현 대변인도 “박 후보가 진심으로 사과하지 않고 새누리당의 근본적인 변화가 없다면 이런 문제는 계속 발생할 것”이라며 “진정으로 국민과 소통하려면 문제의 발언을 한 대변인을 즉각 경질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