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박남오 기자] 새누리당 홍일표 대변인은 10일 민주통합당의 ‘안철수 불출마 종용 협박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 요구와 관련해 “국정조사의 기본요건 자체가 이뤄질 수 없는 것이어서 어렵다고 본다”고 밝혔다.

 

홍 대변인은 이날 평화방송 라디오에 출연해 “이런 정보를 저희가 사찰로 얻었다는 것은 하나의 일방적인 주장”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대학원장이 출마선언도 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거기에 대해 나서서 공당에서 하는 것도 적절치 못하다”면서 ‘당 입장도 박근혜 대선후보와 같이 국정조사할 사안이 아니라는 것인가’라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다.

 

이어 ‘여야가 합의한 민간인 불법사찰 차원의 국정조사에서 안철수 불출마 협박 의혹을 다룰 수 있는가’라는 질문에도 “그렇기 어렵다”면서 “시중에 떠다니거나 언론에 보도된 이야기를 국정조사 대상에 포함시키는 것은 단서가 부족하다”고 설명했다.

 

또 “언론에서 알아서 할 수도 있고 그런 문제가 부담되면 당사자가 나서서 해명할 수도 있다. 안 원장이 출마하기 전에 국정조사까지 나설 수는 없다”며 “(안 원장이 요구하면) 그때 가서 다시 검토해볼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불출마 종용 의혹이 사실로 드러날 때도 “박 후보까지 나서서 사과까지 할 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새누리당이 안철수 원장 검증을 시작했다는 일각의 분석에 대해서도 “전혀 모르겠고 새누리당은 네거티브를 최대한 자제해야 한다는 입장”이라며 “우리가 안 원장 정보를 갖고 하나씩 터뜨릴 것이라는 건 하나의 추측”이라고 부인했다.

 

이어 ‘박 후보가 당내 안철수 검증팀이 없다 했지만 당이 후보와 상의 없이 정보를 수집할 수 있지 않느냐’는 질문에도 “조직적으로 당의 공식화된 입장으로 추진하는 것은 없다”고 재차 부인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