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권순익 기자]새누리당 이한구 원내대표는 대선이 100일 앞으로 다가온 10일, 출마선언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진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에 대한 '혹독한 검증'을 예고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선에 무임승차하겠다는 건 국민을 무시하는 처사"라며 "성역 없는 국민검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안갯속에 쌓인 `안철수 현상'을 햇볕이 쏟아지는 해변으로 모셔야 할 것 같다"면서 "밝은 세상으로 모든 대선후보를 모셔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황제 전세를 사는 사람이 서민 전세를 얼마나 알 수 있을지, 안철수 재단이 개미무덤의 재단은 아닌지, 육체는 우파, 정신은 좌파인 사람은 아닌지 등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야 할 책임이 정치권에 있다"고 역설했다.

 

이 원내대표는 또한 야당을 겨냥해 "대선 100일 전인데 우리 정치상황은 참으로 한심하다. 정치권의 민낯은 민망하기 짝이 없다"면서 "통합진보당은 부정선거로 분당 수순을 밟고 있고, 민주통합당은 이벤트 정치만 하다가 지금은 당심 없는 불공정 경선으로 파행 직전까지 가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제대로 된 정당은 새누리당뿐이라는 생각"이라며 "새누리당은 더 큰 책임 갖고 국회쇄신, 정치쇄신을 거듭해 희망국회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