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권순익 기자]새누리당은 28일 박근혜 대선후보가 '과거와의 화해' 차원에서 전태일 재단을 방문하려고 했으나 쌍용차·기륭전자 노조원, 시민단체 등의 반발에 막혀 무산된 것과 관련, "박 후보의 국민대통합 행보를 막지는 못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일 새누리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브리핑을 갖고 "박 후보는 산업화 시대의 아픔을 이해하고 그 시대의 그늘에서 고통을 겪었던 분들을 위로하기 위해서 전태일 재단을 방문하려 했던 것"이라며 "박 후보를 잘 이해하지 못하는 이들이 아무리 방해를 하고 장막을 친다 해도 국민을 통합하겠다는 박 후보의 행보를 막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박 후보는 오늘도 국민대통합 행보를 이어갔다. 전태일 재단을 방문하진 못했지만 청계천의 전태일 다리를 찾아 열사의 동상 앞에 헌화를 했다"며 "산업화 세력과 민주화 세력이 '톨레랑스'(관용)의 정신으로 서로 이해하고 손잡아야만 진정한 국민대통합이 이뤄질 수 있다는 뜻"이라고 평가했다.

 

이 대변인은 또 "박 후보는 앞으로도 그늘진 곳에서 힘든 삶을 살고 있는 분들에게 먼저 다가갈 것"이라며 "그런 분들을 만나 어려운 삶의 현장 이야기를 듣고 어떻게 하면 그 분들이 좀 더 밝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지 현실에 맞는 정책을 만들어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박 후보는 민생 현장으로 달려가 고초를 겪고 있는 서민들의 손을 잡고 그들이 행복해 질 수 있는 나라를 만드는 데 총력을 다할 것"이라며 "국민을 분열시켜 계층·세대·지역 갈등을 조장하는 세력을 반드시 물리치고, 국민통합의 '100% 대한민국'을 건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박 후보는 이날 전태일 재단을 방문, 전태일 열사의 어머니 고(故) 이소선 여사 연단에 헌화하고 유족들과 환담하는 등 국민대통합 행보를 이어간다는 생각이었으나 전태일 열사 유족과 쌍용차·기륭전자 노조원, 시민단체 등 20여명의 반발에 막혀 무산됐다.

 

박 후보는 전태일 재단 방문이 어렵게 되자 청계천 6가에 있는 '전태일 다리'로 발길을 돌려 전태일 열사 동상에 헌화·참배하고 평화시장 앞 전태일 열사 분신 장소를 찾아 고인의 뜻을 기린 동판을 한동안 바라보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