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언론인협회 박한명 사무총장이 “노조원을 책임지지 못하고 도망만 다니는 정영하 MBC 노조위원장은 군대로 치면 자기 부하 지키지 못한 지휘관과 다름없다”며 “그런 지휘관은 즉결처분감으로 가장 수치스러운 일이다. 나 같으면 부끄러워서 자살이라도 할 것 같다”고 맹비난했다.

박 사무총장은 28일 기자와의 통화에서 이 같이 밝히며 “김재우 방문진 이사장이 논문 표절 의혹에 대해 사실일 경우 자신이 이사장은 물론 이사직도 물러나겠다며 책임의사를 밝혔다”면서 “그러나 노조는 과연 지금껏 책임진 것이 하나라도 있느냐”고 비판했다.

그는 “나 역시도 마찬가지다. MBC노조와 미디어오늘, 뉴스한국 등에 대해 지금까지 써온 글이 허위라면 폴리뷰 편집국장, 자유언론인협회 사무총장 등 전부 다 그만두겠다. 한 달 간 사회봉사할 의사도 있다”면서 “MBC노조, 미디어오늘, 뉴스한국 등 허위보도를 낸 언론들도 어떻게 책임질 것인지 밝혀야 한다. 언론중재위, 법적처벌 뿐만 아니라 객관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사과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사무총장은 “지금까지 드러난 사실이란 것은, 그들이 제기한 온갖 의혹들 중 단 한 가지도 사실로 드러난 것이 없다는 것”이라며 “그나마 그 의혹제기란 것들도 비겁하고 대단히 졸렬하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노조는 교육이나 제대로 받았는지 궁금하다. 노조짓 하는 것도, 언론인 흉내도 하려거든 똑바로 해야 한다. 기본도 안 지키는 자들이 무슨 노조짓인가”라며 “특히 정영하는 노조위원장으로서 전혀 자격미달이다. 노조원들 검찰조사나 받게 만들고 노조위원장으로서 제대로 역할도 못하는 주제에 어떻게 책임지겠다는 단 한마디의 말도 없나. 나 같으면 인생 그 따위로 살지 않을 것”이라고 독설을 퍼부었다.

박 사무총장은 또 “노조는 취재를 가장해 몰래 사진을 찍고, 누구랑 만나고 있는지 감시하고, ~하면 ~ 하겠다는 식의 협박질도 서슴치 않는, 무허가 흥신소에서나 할 법한 저질의 짓거리들을 해왔다”며 “나는 그런 노조에게 정식으로 공개토론을 제의한다. 도대체 정영하가 김재우 이사장, 김재철 사장보다 더 도덕적인 게 뭔지 토론해보자”고 제안했다.

이어 “정영하는 노조 주장이 언론중재위를 통해 거짓으로 밝혀졌는데도 한 마디 대꾸도 못하고 사회적 책임, 도의적 책임까지 모든 책임을 회피하고 숨고 있다”면서 “정영하처럼 사는 것 자체가 부끄러운 일이다. 인생 똑바로 살라는 충고를 해주고 싶다. 만일 내 말이 기분이 나쁘다면 복싱이나 이종격투기를 제안 해와도 괜찮다”고도 했다.

MBC노조를 앞장서 비판해왔던 박 사무총장이 이와 같이 MBC노조에 책임문제 등을 놓고 공개비판과 토론을 전격 제의함에 따라 노조측이 과연 어떤 답변을 해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