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쌀한 날씨 속에 5000여명 운집…뜨거운 열기 반영

 

제92주년 3·1절인 1일 서울 시내 곳곳에서 각종 기념 행사들이 줄을 이은 가운데, 서울역 광장에서는 북한의 3대 권력 세습과 남한 내 종북세력을 규탄하는 집회가 열렸다.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공군전우회 등 재향군인회 산하 70여개 단체 회원 5,000여명(주최 측 추산)이 운집해 북한의 김정일 독재정권 체제 종식과 종북세력의 척결을 염원했다.

 

박세환 재향군인회장은 대회사에서 “종북세력들의 실상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이들의 이적행위를 법적·제도적으로 강력히 조치할 것을 정부에 촉구하고, 국민들에게 경각심을 고취시켜 자유민주주의 체제수호에 앞장서는 계기를 조성하고자 오늘 집회를 마련했다”고 개최 배경을 밝혔다.

 

박 회장은 “100여년 전 일본의 총칼에 굴복하지 않은 이날의 함성이 있기에 오늘날의 우리가 있을 수 있었다”며 “그런데 북한의 김정일 공산 집단과 그를 추종하는 친북반미세력은 대한민국을 파괴하고 우리 사회의 갈등과 분열을 부추기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집트, 리비아에서 독재정권이 무너지는 소리가 들리고 있는데, 북한에도 곧 민주화 바람이 불어 닥칠 것”이라며 “그 날을 위해 국내에 잔존하고 있는 종북세력의 뿌리를 뽑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현욱 국제외교안보포럼 대표는 격려사를 통해 “여러분이 아니었다면 지난 10년 동안의 좌파정권을 몰아내지 못했을 것”이라며 “종북세력들이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부정할 때 여기 계신 분들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대한민국을 위해 싸웠다”고 평가했다.

 

정치권을 대표해서는 전여옥 한나라당 의원이 연사로 나섰다. 전 의원은 “300만명의 우리국민의 목숨을 앗아간 독재자 김일성과 북한 주민 200만명을 굶겨 죽인 김정일, 어려운 국내 경제 사정 속에서 에릭 클립턴의 공연을 보러간 김정일의 자식들을 도저히 용서할 수 없다”면서 “하지만 더 용서할 수 없는 자는 천안함 폭침과 연평도 포격에도 끝까지 북한을 두둔하고 있는 종북좌파들”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전 의원은 “국민의 세금으로 정당 보조금을 받으면서 대북규탄결의문을 거부하고 본회의 출석을 거부한 민주당과 민노당이 대한민국 정당이냐”면서 “우리 한나라당도 여러분 같은 애국군이 부족해 흔들리고 있는데 반성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뭉쳐야 산다는 말처럼 우리 모두 뭉쳐서 종북 언론과 종북 정치인들을 단죄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신혜식 독립신문 대표도 “김정일의 추종자는 악마”라면서 “북한 주민에게도 원성이 자자한 그런 김정일에게 위원장이라는 칭호를 깍듯하게 또박또박 붙여주는 언론인들은 반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신 대표는 “김정일을 비난하는 것이 바로 애국이자 민주화”라며 종북세력 척결을 촉구했다.

 

특히 이날 집회에는 한 여대생이 연사로 나서 ‘대학생이 바라보는’ 북한과 우리 사회 종북주의자에 대해 조목조목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한국대학생포럼의 대변인 자격으로 참가한 조우현(동덕여대 4년) 양은 “2000년 6월 15일 여중생이던 시절에 故 김대중 전 대통령과 김정일이 평양에서 손을 맞잡고 환하게 웃는 광경을 보며 한때 동질감이 생기는 등 통일이 곧 다가올 것처럼 느껴졌다”면서 “그러나 2002년 연평해전이 일어났고 뉴스와 신문, 학교, 그 어디에서도 이 사실을 알려주지 않아 월드컵에만 열광했던 우리 모두는 죄인이 돼 버렸다”고 회상했다.

 

이어 “작년 북한의 천안함 폭침과 연평도 포격 도발을 보면서 대한민국의 종북주의자들이 태도를 바꾸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작은 희망을 품었지만 그들은 대한민국이 벌인 자작극, 미국이 벌인 사건, 우리나라가 북한을 자극해 자초한 일이라며 각종 음모론과 유언비어로 이 땅에 분열과 갈등을 조장하기에 바빴다”고 힐난했다.

 

조 양은 종북주의자들에게 “천안함 희생자를 모독하고, 대한민국을 기만한 그 뜨거운(?) 열정으로 수많은 동포들을 굶겨 죽이고 3대에 걸쳐 권력을 세습하는 김정일 독재정권을 무너뜨리는 일에 즉각 나서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이들은 끝으로 결의문 낭독을 통해 타협없는 일관된 대북 정책과 전교조 등 이적단체 해산 및 국가보안법 처벌을 정부에 촉구했다.

 

 

뉴스파인더 김봉철 기자 (bck0702@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