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박남오 기자] 전국 36개 대학 교수 52명이 17일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한국비전 2050 포럼’ 소속 대학 교수 52명은 이날 서울 중구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안철수를 지지하는 대학교수 선언’ 기자회견을 갖고 “안철수는 국민에게 발견된 대선 후보”라고 밝혔다.

 

이들은 취지문을 통해 “새누리당과 현 정권은 재벌보호정책이나 4대강 사업, 편향된 외교 등으로 국민의 고통지수를 한계치를 넘게 했다. 또 민주당 역시 계보정치와 특권 챙기기로 국민에게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며 “국민 스스로 지도자를 세우겠다는 교감이 형성됐고 이에 교수들이 국민에게 용기를 줘야겠다는 뜻에서 지지 선언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포럼 대표인 이장희 한국외대 교수는 “안 원장은 ‘안철수의 생각’을 통해 국민이 자신에게 나라를 맡긴다면 이렇게 경영하겠다는 매뉴얼을 밝혔고 국민의 화답과 반응을 기다리고 있다”며 “대학교수가 공개 지지를 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국민의 한 사람으로 화답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고 말했다.

 

연세대학교 노정선 명예교수도 “현실을 변화시키려는 국민의 열망이 안철수 현상을 만들어냈고 안 원장은 국민에 의해 ‘발견된 존재”라며 지지 이유를 밝혔다.

 

포럼은 “안 원장에 대한 신뢰가 정의ㆍ복지ㆍ평화의 실천의지, 국민화합과 상생을 행한 열정, 진정성을 가진 통찰력 등으로부터 비롯됐다”며 “12월19일을 안 원장과 국민이 승리하는 날로 만들자”고 촉구했다.

 

한편 지난 4월 창립한 포럼은 교수와 전문인, 시민사회 인사 중심으로 500여명이 소속돼 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