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례적인 한미 연합군의 합동훈련 키리졸브와 독수리 훈련이 28일 시작된 가운데 북한의 엄포가 잇따르자 국내 좌파세력의 여론몰이 공세가 시작됐다.

특히 지난 27일 북한이 또다시 ‘서울 불바다’ 발언을 통해 도발을 위협하고 대북 심리전 중단을 요구하며 ‘원점 타격’을 거론하는 등 대남 도발야욕을 확연히 드러내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 오마이뉴스는 이날 정욱식 씨의 칼럼을 통해 ‘백악관서 쫓겨난 네오콘, 청와대로 취직?’이란 자극적 제목으로 46명의 장병이 희생된 천안함 폭침사태, 민간인 2명의 목숨을 앗아간 연평도 포격도발의 책임을 묻어두고 정부가 강경대응 방침을 철회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남북관계에서 대화는 끝났으며 대결이 장기화될 것이라고 전망하며 한반도의 긴장완화를 위해 이명박 대통령이 북한 김정일의 대화제의를 수용해야만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 씨는 이어 “이명박 정부가 북한 급변사태 및 흡수통일에 거의 종교적으로 집착해왔다는 것은 새삼스러운 일이 아니다”라면서 “최근 북아프리카와 중동의 ‘재스민 혁명’ 바람을 타고 그 수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주장, 남북관계를 대결로 모는 북한의 책임을 배제시켰다.

심지어 “오늘(2월 28일)부터 시작된 ‘키 리졸브’와 ‘독수리 훈련’과 관련해 일부 군 관계자들은 언론에 대단히 민감함 내용을 흘렸다”며 한미 양국에서 음모를 꾸민다고 주장키도 했다.

더나가 정 씨는 “북한과의 전면전 대비에 방점이 찍혀 있던 이들 훈련이 올해에는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유고 등 북한 급변사태 및 국지 도발에 맞춘 훈련으로 그 성격이 바뀐다는 것이 핵심적인 골자였다”고 통상훈련을 전쟁도발 시도라고 주장하는 북한에 동조하고 나섰다.

민주당의 경우 손학규 대표는 북한의 ‘불바다’ 발언에 강력 경고한 반면 박지원 원내대표는 수위를 낮춰 북한을 자극할 필요가 없어 심리전을 하지 말자고 이중 플레이를 하기도 했다.

실제로 박 원내대표는 “북한을 자극하면 북한도 자구차원에서 무엇인가 또 일을 하기 때문에 삐라 살포 등 우리정부의 심리전은 필요 없다”라며 “남북 공히 서로 자극적 일을 해선 안 되고 대화와 협력의 길로 나가야 한다”고 언급, 이번 연합훈련을 우회적으로 비난키도 했다.

다만 그는 “북한도 일상적 군사훈련에 대해 지나치게 과민반응하고 있다. 북한도 민감할 필요가 없지만 우리도 자제해야 한다”면서 “북한의 경제형편상 대대적 전쟁은 불가능하지만 국지전은 항상 가능하다”란 점은 인정, 앞뒤가 안 맞는 논리를 내세워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는 우선 연쇄도발로 군사적 긴장이 높아진 상황을 호도하고 남북 직접대화나 6자회담, UN 등 국제기구를 통한 대화시도가 사실상 불가능해진 점을 북한 스스로 인정한 대목이다.

더욱이 북한은 훈련내용에 북한의 급변사태 대비 및 대량살상무기 해체 등이 포함된 것을 빌미삼아 핵무장 강화와 미사일을 동원한 대남타격을 감행할 것이라고 협박을 가하고 있다.

북한은 또 대북전단을 거론하며 “임진각을 비롯한 반공화국 심리모략 행위의 발원지에 대한 우리군대의 직접조준 격파사격이 자위권 수호의 원칙에서 단행될 것”이라며 협박을 가했다.

다만 북한 조선중앙방송은 27일 오후 3시10분, 9시10분에 이어 28일 오전 6시와 7시에 똑같은 성명내용을 되풀이 보도하고 있지만 심리전 내용은 북한 주민에겐 알리지도 않고 있다.

이에 대해 한 대북 전문가는 “북한이 대남 통지문내용을 주민에게 전하지 않는 것은 남한의 전단 및 달러, 동영상 자료, 식료품과 생필품 살포행위 자체가 주민에게 알려지지 않기를 바라기 때문”이라면서 “사실상 내부단속 엄포에 국내 좌파세력이 준동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또 “남북대화를 전면 중단시킨 것은 연쇄도발을 감행한 뒤, 자신의 책임을 감추고 ‘아쉬운 것은 남한이니 대화나 하자’라면서 접근해온 북한에 의한 것”이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아울러 정치권 일각에선 북한이 지난해 천안함 폭침 및 연평도 포격에 이어 오는 3월 또 다시 국지전을 일으킬 가능성이 농후하다는 소위 ‘3월 위기설’이 고개를 들고 있어 주목된다. 

한 정치권 관계자는 “북한의 우라늄 농축문제, 연쇄도발에 대한 책임추궁, 대량살상무기 폐기를 위한 UN 등 국제사회와 우리정부의 노력을 무시하고 비웃는 작태”라면서 “북한의 체제단속용 엄포보다 국내 종북좌익세력의 주장이 한심할 따름”이라고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이어 “북한과 대화는 북한이 자신의 책임과 과오를 인정하고 그에 합당한 제재조치를 받은 뒤 이뤄질 사안”이라고 주장하면서 “핵과 미사일로 위협하는 북한에 대해 굴욕적 대화 또는 협상에 나서란 좌익언론 및 종북세력의 주장은 앞뒤가 맞지 않는 모순”이라고 말했다.
 
송현섭 기자 21cshs@frontiertimes.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