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은 2일 4.11 총선 과정에서 공천 헌금 수수 의혹이 불거진 데 대해 "(선거관리위원회의 발표 내용과 해당의원들의) 말과 주장이 다르고 어긋나니까, 검찰에서 확실하게 의혹 없이 밝혀야 된다"고 말했다.

 

박 전 위원장은 이날 대전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경선후보 합동연설회 직후 당이 선제적으로 입장을 내거나 조사에 나서야 되는 게 아니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일단 검찰 수사를 기다리겠다며 이같이 답했다.

 

그는 당시 비상대책위원장으로서 4.11 총선을 이끌었던 것과 관련해 책임론이 일고 있는 데 대해 "검찰에서 수사하지 않겠냐"고 일축했다.

 

공천헌금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공천이야말로 정치쇄신의 첫 단추"라고 주장하며 비대위를 이끌었던 박 전 위원장이 도덕성에 치명타를 입는 것은 물론, 향후 대선가도에도 빨간불이 켜질 것으로 보인다.

 

앞서 중앙선관위는 4ㆍ11 총선을 앞둔 지난 3월 중순 비례대표 공천을 받기 위해 당시 새누리당 공직후보자추천위원이던 현기환 의원에게 3억원의 공천헌금을 전달한 혐의로 새누리당 비례대표 현영희 의원을 지난달 30일 대검찰청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현기환 전 의원은 친박(친박근혜) 성향으로 당시 19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고 공천위원에 선임된 상태였으며, 현재는 당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소 부소장을 맡고 있다.

 

한편, 이날 연설회에서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저도 공천심사위원장 해봤는데 적어도 돈, 쪽지, 계파 공천이 없었다"며 "이 공천 비리에 대해 박 전 위원장은 책임지고, 우리 당이 먼저 수사하고 밝혀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뉴스파인더 권순익 기자 ciaag@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