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이정현 최고위원은 2일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의 과거 SK그룹 회장 구명논란에 대해 "대권주자에서 그런 정도의 사건은 먼지다. 검증의 축에도 끼지 못한다"고 말했다.

 

친박(친박근혜)계인 이 최고위원은 불교방송 라디오 '고성국의 아침저널'에서 "지금 박근혜 전 위원장이 당하고 있는 것을 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민주통합당 대선경선의 8명 주자와 이해찬 대표까지 당직자 회의를 하면 알파에서 오메가까지 참석자 거의 전원이 전부 날마다 박근혜 전 위원장에 대해서 이런 저런 공격을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심지어 새누리당 후보들에 언론까지 (박 전 위원장에 대한 검증을)하는 마당에 그런 (안원장의 구명논란) 정도를 가지고 정말 해명을 해야 될 정도로 문제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라며 "본격적으로 나서게 되면 그런 정도는 먼지에 해당 된다"고 덧붙였다.

 

이 최고위원은 안 원장의 대담집 '안철수의 생각'에 대해서는 "읽으나 안 읽으나 하도 우리 언론들이 많이 보도를 해줘서 언론만 보고도 알 수가 있다"면도 "유명한 신경숙 소설가의 소설을 읽고 나서 그런 사람을. 작가를 논하고 평하고 그런 상황이 아니다"고 말했다.

 

그는 "5개월 후면 대한민국의 안위와 국민들의 평안을 책임지고 생명과 재산을 책임질 일국의 대통령을 뽑는 자리"라면서 "대통령이 어떤 자리인지 알고 있는 사람, 대통령을 할 수 있을만한 자질과 경험, 경륜을 쌓아왔고 그러기 위해서는 수 십년 동안 그런 부분들에 대해서 자신의 입장과 상황이 터질 때 마다 견해를 밝히면서 국민들이 짐작을 할 수 있게끔 하는 굉장히 큰 지도자를 뽑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최고위원은 안 원장을 겨냥해 "책 한권 읽고 그것을 독후감을 써서 대통령을 뽑을건가 말건가를 얘기를 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면서 "적어도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최고 지도자를 뽑을 때는 충분한 경험과 경륜과 생각을 가늠해볼 수 있고 특히 각종 행보에 대해서 좀 가늠을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야 된"고 말했다.

 

최근 '안철수 현상'으로 '박근혜 대세론'이 무너지고 있다는 지적에는 "계속 1위를 달리고 있던 박근혜 후보가 2위로 밀리고 1위를 하는 사람이 나왔으니 얼마든지 (대세론 붕괴를) 얘기할 수 있는 현상"이라면서도 "그러나 저희들은 그런 부분에 대해 신경쓰지 않는다. 항상 국민들의 마음을 얻어야 될 문제"라고 했다.

 

한편, 김영삼 전 대통령의 아들 김현철 씨가 한 월간지에 박 후보의 출산설 등 사생활 문제를 제기해 박 후보 측이 법적 대응을 검토 중인데 대해 이 최고위원은 "앞으로 이렇게 명백하고 도저히 견딜 수 없는 허위사실에 대해서는 당연히 할 수 있는 법적 대응을 하는 것으로 방향을 잡고 있다"고 말했다.

 

뉴스파인더 권순익 기자 ciaag@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