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 대선 경선에 출마한 박준영 전남지사는 1일 “대북송금 특금, 분당, 한나라당에 대연정 제의 등으로 국민을 실망시켜 이명박 정권에게 530만 표 차이로 정권을 넘겨준 참여정부 출신 인사가 대통령 후보가 돼서는 안된다”고 밝혔다.

 

박 지사는 이날 ‘본 경선에 임하는 입장’이라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주장했다. 이는 당내 대권 경선주자 중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는 문재인 상임고문을 견제하기 위한 발언으로 보인다.

 

그는 또 경쟁상대인 손학규 상임고문을 겨냥, “국민의 신뢰를 추락시킨, 무원칙한 야권연대를 주도했던 인사도 안된다”고 목소릴 높였다.

 

이와함께 박 지사는 “지금까지 한 치의 흔들림 없이 일관되게 민주당을 지켜왔고 민주당의 가치와 정신을 계승해온 ‘뼈속까지 민주당’인 제가 민주당의 정권창출에 선봉이 되겠다”며 “민주당 최초 3선 도지사로서 현장에서 검증된 알차고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국민들을 감동시키겠다. 대한민국의 행복지수를 최고로 높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더불어 “김대중 대통령의 평화 노선을 계승하고 민족문제를 해결하는 평화대통령이 되겠다”며 “6·25 이후 최대 국난이었던 IMF를 극복한 경험으로 유럽발 경제위기를 극복해내겠다”고 다짐했다.

 

뉴스파인더 박남오 기자 (park@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