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한나라당 윤리위원장을 역임한 인명진 목사는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에 대해 "안철수 현상은 참 기이한 현상"이라고 밝혔다.

 

인 목사는 이날 오전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서종빈입니다]에 출연 "한 번도 대통령 해보겠다고 정식으로 말 한 적도 없는 이 사람 보고 (국민들이)자꾸 대통령 하라는 것 아닌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안철수 교수 본인이 말했듯이 '여야가 잘 하면 내가 왜 이러겠냐' 이런 것"이라며 "이 말은 현재 대통령 하겠다는 사람들, 또 정치권에 대한 모욕적인 말. 우리 정치권이 그걸 잘 알아들어야 된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안철수 현상이) 비정상적인 일"이라며 "대통령 하려고 하는 사람이 정책도 내놔야 하고, 어떤 사람하고 정치를 하겠다는 사람도 이름도 거명을 해야 되고, 이게 정상"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들의 지지와 판단을 본 후에 출마 여부를 결정하겠다'는 안 원장의 입장에 대해서도 "정상적인 일은 아니다"라며 "우리 사회의, 우리 정치권의 불행"이라고 개탄했다.

 

인 목사는 검찰의 소환에 불응하고 있는 민주통합당 박지원 원내대표에 대해서는 "검찰에 나가서 자기의 주장을 하고 결백을 정정당당하게 밝히면 좋을 것"이라며 "검찰한테 주눅 들 분도 아니고, 검찰이 박지원 원내대표 같은 분에게 없는 혐의를 덮어씌울 상황도 아니고, 국민들은 이해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인 목사는 "그냥 검찰에 나가서 조사받으면 될 일"이라며 "왜 이렇게 복잡하게 하고 이 무더운 여름에 그렇지 않아도 힘든데 국민들을 짜증나게 하는지 참 이 분에 대해서 알 수가 없다"고 말했다.

 

뉴스파인더 권순익 기자 ciaag@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