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 김영환 의원은 4일 당내 대권 주자인 문재인 상임고문에 대해 “노무현 전 대통령이 서거하는데 일정한 책임을 갖고 있는 사람이 정권을 맡겨달라고 할 자질이 있는지 문제”라고 비판했다.

 

대선 경선 출마선언을 하루 앞둔 김 의원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문 고문은 대통령 비서실장이 유일한 경력으로, 피어린 투쟁을 통해 수립한 민주 정권을 잃은 책임이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김두관 경남지사에 대해서는 “유일한 경력이 노무현 정부에서 행자부 장관을 한 것이다. (김 지사도) 문 고문처럼 노무현 프레임에 갇혀 있다”며 “노 전 대통령의 후광으로 지지율도 대우받지만 그 때문에 두 사람 모두 본선에서 절대 새누리당 박근혜 전 비대위원장을 이길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손학규 상임고문에 대해서는 “야권통합 과정에서 ‘혁신과통합’이라는, 정당이라고 볼 수 없는 세력들과 50대 50으로 통합했다. 보기에 따라서는 민주당이 M&A를 당했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더불어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에 대해 “정치는 정치권에서 키워져야 된다”며 “과거 그런 여러 시도가 있었으나 크게 성공하지 못했고 많은 부작용을 낳게 된다”고 말했다.

 

뉴스파인더 박남오 기자 (park@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