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6ㆍ25전쟁 납북자 351명을 추가로 인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납북자는 기존 392명에서 743명으로 늘어났다.

 

정부는 이날 김황식 국무총리 주재로 서울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서 ‘6·25전쟁납북피해진상규명및납북피해자명예회복위원회’ 제6차를 열어 이같이 의결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각 시·도 실무위원회의 사실조사와 소위원회 심의를 마친 386명을 심사대상으로 해 이중 351명은 납북자로 결정됐고, 11명은 납북자 비결정, 24명은 납북확인 판단불능으로 결정됐다.

 

이번에 납북자로 인정된 인사에는 ▲전 국회의원 김교현, 권태희, 박영래, 박철규 등 정치인 10명 ▲백운선(당시 동아일보 사진부장), 이종승(당시 서울신문사 정치부 기자) 등 언론인 6명 ▲최동욱(당시 서울고등법원 판사), 하진문(당시 서울지방법원 판사) 등 법조인 6명 ▲김근호(당시 동양기선 전무이사) ▲유기태(당시 대한노총 위원장)등이 포함됐다.

 

회의 직후 김 총리는 6ㆍ25전쟁 납북인사 가족대표를 포함해 30여명을 삼청동 총리공관으로 초청,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 총리는 “납북자를 비롯해 분단 때문에 발생한 남북간 인도적 문제의 해결을 위해 정부가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파인더 박남오 기자 (park@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