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이정현 최고위원은 20일 이재오 의원의 ‘여성대통령 시기상조론’ 주장에 대해 “알통과 근육으로 국방, 외교하고 국정, 경제를 하느냐”며 비판했다.

 

친박계 핵심인 이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박 전 위원장은 무장공비들이 청와대 코앞까지 쳐들어온 것을 체험한 사람이고 북한에서 보낸 사람들에 의해 어머니를 잃은 사람이다. 이보다 더한 체험이 있느냐”며 이같이 밝혔다.

 

또 그는 “그럼에도 2002년도 한반도 평화정착에 나름대로 기여하고 북한에 가 김정일 당시 위원장을 만나 평화정책에 관해 회담을 했다”며 “이런 사람에게 육군 병장인가, 상병인가로 군대 다녀온 것 하나를 갖고 국방에 대한 자격이 있네, 없네 논한다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는 “박 전 위원장은 27세 때 밤에 잠을 자고 있는데 청와대 비서실장이 깨우며 ‘지금 아버지가 돌아가셨다’고 하자 바로 ‘지금 휴전선은 어때요?’, ‘전방이 어때요?’라고 물었을 정도로 뼛속에, 핏속에 DNA처럼 국가와 안보를 생각하는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의원이 박 전 위원장을 ‘유신통치의 장본인’이라고 공격한 것에 대해 “박 전 위원장이 엄연히 대통령 후보로 나설 채비를 하고 있는데 돌아가셔서 아무 변명도 못하는 고 박정희 대통령을 상대로 아무개의 딸이라고 매일 공격하면 올바른 대선경쟁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그는 “당당하게 당사자인 박 전 위원장에게 붙어야지 추잡스럽게, 비겁하게 돌아가신 아버지, 아무 말씀도 못하는 아버지를 반복해 그렇게 하는 일들은 자제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뉴스파인더 박남오 기자 (park@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