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서병수 사무총장은 19일 당원명부 유출 사건과 관련해 “지난 4ㆍ11 총선 공천 경선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서 사무총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명부 유출로 다른 곳에 쓰이지 않았을까, 경선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을까 하는 부분이 있는데 현재까지 그런 연관성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경선에 선거인명부가 명확히 작성돼 모든 후보에게 전달되는 과정이 있었기 때문에 크게 경선을 저해하지 않았다는 것이 조사팀의 판단”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현재까지 조사한 바에 따르면 명부유출 당사자는 당시 청년국장이던 이 모씨와 여직원으로 현재 대기발령 상태”라며 “경찰의 조사가 끝나면 당 징계위나 인사위를 열어 책임있는 사람을 엄중하게 문책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당은 이런 사태가 재발되지 않도록 보안을 대폭 강화하고 보안교육도 철저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당 통합전산시스템 접속기록을 영구 보존하고, 18개 시ㆍ도당별로 한 명의 책임자에게만 자료가 허용될 수 있도록 접근권한을 대폭 축소할 것”이라며 “앞으로 한 달 안에 ‘책임자인증제’를 도입해 접근권한을 가진 한 명도 조직국장 등 상부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접속할 수 있도록 보안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당 사무처 기강확립 차원에서 내주 중앙당 국ㆍ실을 대상으로 당무감사를 하겠다”며 “철저하게 조사해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정기적으로 정신교육과 윤리교육 점검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지만 각 시ㆍ도당은 당원명부 점검을 다시 한번 철저하게 확인해달라”며 “대통령 후보자 선출과 관련해 당원명부를 책임당원과 일반명부별로 정돈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뉴스파인더 박남오 기자 (park@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