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유총연맹(회장 박창달ㆍ이하 자총)은 18일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의 애국가 논란과 관련해 “이 의원의 주장은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정면으로 부정하는 반국가적인 행위”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자총은 이날 오전 성명서를 내고 “이 의원이 애국가 제창을 결정한 통진당의 조치를 비판하며 ‘애국가는 국가가 아니다’라고 주장한 것을 결코 용납할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단체는 “이 의원이 지난 15일, 기자 간담회에서 ‘독재정권’ 운운하며 애국가가 상징하는 대한민국을 부정한 바 있다”며 “이에 우리는 대한민국의 국기(國基)를 수호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는 이번 애국가 부정 발언을 통해 자신의 사상과 종북성(從北性)을 다시 한 번 드러낸 이 의원에게 본인이 인정하는 한반도의 대표국가는 무엇인지, 진정한 조국은 과연 어디인지를 즉각 국민 앞에 밝힐 것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또 “만약 이같은 요구를 묵살할 경우 애국가를 부르며 대한민국을 지켜온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뜻을 받들어 이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촉구하기 위한 범국민운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아울러 “우리는 종북 주사파 세력이 ‘민중의례’를 내세워 애국가 등 국가상징을 모독하는 작태가 공공연히 자행되고 있는 현실을 주목하며, 대한민국을 수호하기 위해 이들의 발호에 맞서 엄중히 대응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뉴스파인더 박남오 기자 (park@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