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우여 새누리당 대표는 18일 당내 대선 경선룰 갈등과 관련해 “최고위를 중심으로 이 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의견수렴과 대선을 준비하는 분명한 과정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들이 우리의 당내 민주주의, 당의 당당한 경선과정과 대선 준비과정을 지켜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의 이날 발언은 경선룰을 조율하는 논의기구를 친박계가 다수 포진하고 있는 최고위 산하에 두겠다는 의지를 거듭 밝힌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오픈프라이머리를 주장하고 있는 비박 대선주자들 3인방은 당 밖에 별도의 논의기구를 두자는 입장이어서 논란이 지속될 전망이다.

 

그는 또 “고뇌 끝에 나온 좋은 의견을 잘 모아 민주정당의 당연하고 정당한 토론과 민주적 결정을 하겠다”며 “당당하게 경선을 치르고 대선 본선을 준비한다는 원칙에서 충실히 일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19대 국회 개원과 관련해서는 “대한민국의 뿌리와 역사를 흔들어대는 세력에 의해 자유민주주의 체제와 국가안위가 위태롭게 되는 일이 없도록, 모든 면에서 당이 더욱 물샐틈 없도록 국회 개원 준비를 마치겠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국회 원구성에 대해서는 “상임위 배분이라든지 그 후에 있을 국회 활동문제가 해결되기 전에는 국회 구성이 어렵다는 것은 국민들이 이해하기 어려울 것”이라며 “하루빨리 국회 의장, 부의장을 선출해 국회를 세운 다음에 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뉴스파인더 박남오 기자 (pak@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