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사회시민회의는 23일 비례대표 경선 부정 수사를 위한 검찰의 압수수색을 몸으로 막고 자료를 빼돌리는 등의 행위를 한 통합진보당을 강도 높게 규탄했다.

 

공당의 부정선거는 치외법권이 될 수 없다는 게 바른사회의 주장이다.

 

다음은 바른사회의 논평 전문.

 

[논평] 후안무치 통합진보당의 법치, 공권력 흔들기를 규탄한다

 

21일 검찰이 법원에서 영장을 발부받아 통합진보당에 대한 압수 수색에 나섰다. 그러나 국회의원 비례대표 후보 경선 부정과 관련된 당원 명부와 온라인 투표 시스템, 현장투표 관련 자료들을 확보하기 위해 나선 자리에서 검찰은 통합진보당 당원들의 격렬한 저지와 조직적인 방해에 부딪쳤다. 검찰이 압수수색을 시도한 18시간 동안 통합진보당에게 법치주의와 적법절차라는 기본은 존재하지 않았다.

 

검찰이 가까스로 서버관리업체에서 서버를 분리하고 전산자료 일부를 확보했으나 중앙당사에서는 빈손으로 돌아서야 했다. 그나마도 서버관리업체에서는 기록이 수록된 하드디스크가 이미 교체되고 서버 기록도 모두 삭제되었다. 또한 비례대표 경선 온라인 투.개표 결과가 담긴 ‘엑스인터넷정보’의 컴퓨터 하드디스크는 진보당 당권파가 빼돌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명백한 증거인멸이며, 범죄혐의를 감추기 위한 불법 행위이다. 진보당 스스로 범죄의 올가미를 쓰고 있는 것이다.

 

비례대표 경선 부정, 폭력사태 등으로 통합진보당의 갈등은 확산일변도였다. 부정, 폭력 사태 발생 후 한 달여의 시간이 지났지만, 당은 점점 수습이 불가한 파국으로 치달았다. 헌법에 명시된 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들고, 종북-친북논란에 휩싸이며, 국민들을 불안케 하면서도 내부의 권력투쟁에만 몰두하고 있다. 그런 통합진보당이 검찰 수사 앞에서는 당권파와 비당권파가 일심동체가 되어 법원의 정당한 심사를 거쳐 발부받은 검찰의 압수수색을 조직적인 저지와 폭력으로 방해하고 있다. 그런 그들 입에서 ‘공안당국, 정당정치 말살행위, 헌정파괴’라는 단어가 나오는 것은 후안무치다.

 

통합진보당은 당내문제라며 검찰 수사를 통한 외부 개입에 강력 반발하고 있지만, 공당의 부정선거와 폭력행위는 결코 치외법권이 될 수 없다. [바른사회]는 검찰의 압수수색 과정에서 발생한 진보당의 공무집행 방해 및 폭력 행위에 대해 검찰이 엄정히 대처할 것을 촉구한다. 부정, 폭력 행위를 저지르고도 법치와 공권력을 뒤흔들고 있는 진보당은 자진 해산해야 마땅하다. 또한, 검찰은 국민들이 진보당의 사태에 대해 진실을 알 수 있도록 추가적인 증거 확보 및 엄정한 수사에 매진하기 바란다.

 

2012. 5. 23

바른사회

 

뉴스파인더 최원영 기자 lucas201@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