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지식인포럼 story K가 3일 통합진보당의 비례대표 경선에 대해 ‘현대판 3.15 부정선거’라 비난했다.

 

진보를 자처하며 가장 깨끗하고 도덕적인양 했던 이들이 민주주의 대한민국에서 도저히 일어날 수 없는 짓을 벌였다고 주장했다.

 

더불어 스토리K는 민주통합당 등 야권에 대해서도 소극적인 공격을 지적하고, ‘야권연대 취소’와 ‘통진당 해체’를 외칠 것을 촉구했다.

 

다음은 청년지식인포럼 story K 성명 전문.

 

통합진보당은 국민 앞에 읍소 사죄하고 스스로 해체하라!!

‘현대판 3.15 부정선거’ 연출한 통진당, 무슨 염치로 ‘진보’당 간판 부여잡고 있나.

 

통합진보당의 총체적 부정선거 ‘진상’에 충격을 금할 수가 없다.

 

지난 4.11 총선에서 통진당은 비례대표 순번을 경선으로 정했다. 여기에 온라인으로 3만5,512명(85.2%)이 참여했고 5,455명(14.8%)이 현장 투표로 참여했다. 총선에서 통진당은 정당 득표율 10.3%를 받았고 비례대표 당선자 6명을 냈다.

 

자체 진상조사위원회가 발표한 내용의 면면을 보면 참으로 충격을 금할 수 없다.

 

온라인 투표 과정에서는 중간에 투표함을 여는 것과 같은 부정한 접근이 네 차례나 있었다고 한다. 같은 아이피로 집단 투표를 하며 대리 투표까지 했다고 한다.

 

현장 투표의 선거인 명부에서는 동일인의 필체가 이어졌고, 마감 시각이 지난 후에도 투표가 지속됐으며 선거인단 수보다 투표인 수가 많이 나온 사례도 있었다고 한다. 심지어 당원도 아닌 사람이 투표한 사례도 많다고 한다.

 

이런 풍경은 과거 3.15 부정선거 때나 들어 봤음직한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의 이야기이다. 어떻게 이런 일이 대명천지 민주주의 대한민국에서 일어날 수가 있는가. 그것도 ‘진보’를 자처하며 언제나 세상에서 가장 도덕적이고 깨끗한 사람들인 양 행동하던 사람들이 어찌 그런 짓을 저지를 수가 있는가. 만일 거꾸로 새누리당에서 그런 일이 벌어졌다면 이들이 어떻게 행동했을까.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상상이 간다.

 

이미 국민들은 이정희 공동대표가 관악구에서 한 ‘승부조작’을 지켜보았다. 그런데 그것이 빙산의 일각에 불과했던 것이다. 자기 사람 감싸기로 ‘이력이 탁월한’ 통진당의 자체 진상조사위원회가 밝힌 사실이 이 정도이니 실제는 과연 어느 정도였을지 미루어 짐작이 가는 대목이다.

 

더욱이 통진당은 상황이 이런 데도 마치 그리 대단한 일이 아니라는 마냥, 적당히 사실을 인정하고, 사태의 주범인 구(舊)민노당 당권파의 이정희 공동대표가 책임지는 선에서 마무리하려 하였다. 이에 국민들의 지탄이 빗발치자 공동대표 전원이 사퇴한다고 한다. 관악구의 이정희 사태 당시에도 그들은, 책임을 진다면서 정작 책임은 지지 않고 슬그머니 ‘대타’를 내보는 꼼수를 부린 바 있다.

 

이번 일은 결코 적당히 넘어갈 문제가 아니다. 명색이 ‘공당’이라는 곳에서 3.15 부정선거보다 더 심각한 부정을 저지르고도 어물쩍 넘어 가려 한다면 그들은 이미 자격 미달이다.

 

통진당은 당의 간판을 내리고 부정선거로 선출된 비례대표 당선자들은 전원 자진 사퇴하여야 마땅하다.

 

더구나 통합진보당은 이참에 ‘진보’를 빼버리는 게 맞을 것이다. 알고 보니 그들이 입만 열면 비판하는 ‘수구’보다 더 한 부정부패 집단이 아닌가. 그들이 이번에 자행한 일은 박정희 정권 시절이나 1980년대 군사정권 시절에도 상상할 수 없었던 일이다.

 

통진당과 연대하고 있는 야당도 각성해야 한다. 민주통합당이 내놓은 논평이라곤 고작 “있을 수 없는 일이 벌어져 충격이고 유감스럽다”, “책임있는 조치를 취해줄 것을 촉구한다”는 것이 전부였다.

 

통합민주당이 정신이 똑바로 박힌 정당이라면 누구보다 앞장서서 가장 강력하게 비판하고, ‘야권연대’를 취소하고 통진당의 해체를 촉구했어야 맞다. 저런 정도의 안일한 인식을 가진 사람들이 민주주의의 ‘적자’를 자임하며 국민의 표와 ‘정권’을 갈구하고 있는 것이다. 참으로 한심한 노릇이요 부끄러운 일이다.

 

통진당은 일말의 양심이 있다면 모든 기득권을 버리고 국민 앞에 읍소 사죄함이 마땅할 것이다. ‘현대판 3.15 부정선거’를 연출하고도 봉합하기에만 급급하는 그들에게 과연 국민들이 얼마나 더 실망해야 할까.

 

뉴스파인더 최원영 기자 lucas201@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