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다이어트 브랜드 SPRX(에스피알엑스)에서 비건인증 건강기능식품인 '착한비건다이어트'를 출시했다. 

'이젠 다이어트도 지구환경과 동물보호에 힘써야 할 때이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제시하며 출시된 SPRX의 착한시리즈의 첫번째 제품으로서 '착한비건다이어트'를 지난 10월 31일부터 와디즈 펀딩을 오픈하면서 본격적으로 출시의 시작을 알렸다.

10월 31일 와디즈 펀딩이 오픈된지 하루만에 펀딩률 1,288% 달성된 이 제품은 출시 초반부터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잘 보여주고 있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로 한국과 이탈리아 두 나라의 심사를 거쳐 '비건(Vegan)'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이 '비건인증'이란 동물성분을 사용하지 않는 동시에 동물실험을 개발과정에서 시행하지 않는 제품을 대상으로 부여되는 인증이다. 이러한 인증은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검증능력을 보유한 (주)한국비건인증원과 (주)이탈리아비건인증원 등 비건인증기관의 동물성 유전자 검출 시험 등의 시행결과 비건 인증 기준을 통과한 제품만이 비건제품으로 인증된다.

비건 인증 기준으로는 1) 동물에서 유래된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아야 하고, 2) 동물을 이용한 실험을 해서는 안되며, 3) 제품을 생산하는 공정의 모든 과정(생산 전, 생산 중, 생산 후) 동물성 성분의 교차오염이 없어야 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이번에 SPRX에서 출시한 ‘착한비건다이어트’는 비건인증을 받은 제품이기 때문에 몸에 부담없이 간편하게 하루에 딱 한 번 두 알을 섭취하여 365일 가벼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며, 신체건강에 무리가 가거나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성분들은 엄격하게 제외한 꾸준한 데일리 다이어트를 위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지구환경도 생각하여 나무 한그루도 희생되지 않은 100% 친환경적인 얼스팩 사탕수수 패키지를 사용하였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품목신고가 되어 있어 더욱 믿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또한 '착한비건다이어트'가 소비자들로 부터 이 제품이 각광받고 있음은 와디즈 펀딩 커뮤니티에 남긴 소비자들의 기대평을 통해 살펴 볼 수 있다.

SPRX의 윤욱 대표는 “다이어트 건강기능 식품 분야에서도 비건이 가능하다는 걸 알리고 싶었습니다. 앞으로도 건강기능식품계에 환경과 동물 모두를 생각하는 좋은 제품들이 많이 나왔으면 합니다. 저희 SPRX는 그 좋은 변화에 동참하여 여러분들과 함께 환경도 동물도 모두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 싶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앞으로 모인 펀딩금은 다음 착한 시리즈를 기획하는데 사용할 예정입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패키지도 착하고, 성분도 착한, 착한 시리즈들을 계속해서 기획해나갈 예정입니다.“라고 향후의 계획을 밝히며 앞으로의 사업목표들을 제시하였다.

SPRX의 착한비건다이어트는 환경을 지키는 그린메이커 Wadiz Green Maker 2021 시즌2 브랜드에 선정되었으며 11월 22일까지 펀딩이 진행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