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권덕철 신임 보건복지부 장관(왼쪽)이 임명된 후 처음으로 2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 참석해 인사하고 있다.

[오인광 기자] 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차장은 26일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차 대유행'이  "구치소 및 요양병원·요양시설, 교회 등에서 집단감염이 이어지고, 친구와 지인 등 소규모 만남을 통한 전파도 계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권 1차장은 보건복지부 장관 취임 후 처음으로 주재한 중대본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연말연시 가정과 직장에서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확산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수도권 임시선별검사소를 통해 1천여 명이 넘는 환자를 조기에 찾아냈고, 병상 상황이 개선되면서 치료를 기다리는 환자 수도 감소하고 있다"면서도 "여전히 신규 확진자 수가 감소세 없이 하루 1천 명 내외로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3차 유행의 기로에 선 시점에서 확산세를 꺾기 위해서는, 이번 연말연시 기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달려있다"고 강조했다.

권 1차장은 "우리 부모님, 가족, 이웃이 건강한 새해를 맞기 위해서는 국민 모두의 '단합된 잠시 멈춤'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라며 "내년 1월 3일까지 예정된 연말연시 특별대책이 소기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아울러 "코로나19 '3차 유행'이 지속되는 엄중한 시기에 중책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중대본 1차장으로서 국민의 건강을 지키고 경제와 일상을 회복하는 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