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홍범호 기자] 북한군이 15일 최근 북한의 목함지뢰 도발 이후 우리 군이 재개한 대북 확성기 방송에 대해 “중단하지 않을 경우 무차별 타격하겠다”고 위협했다. 

대북 확성기 방송은 지난 10일 재개되었으며, 북한이 여기에 대해 반응을 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북한 인민군 전선사령부는 이날 “대북심리전 방송 재개는 북남 군사적 합의에 대한 노골적인 파기 행위이고 우리에게 선전을 포고하는 직접적인 전쟁 도발 행위”라며 확성기 방송을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북한군은 “대북심리전 방송을 즉시 중지하고, 설치했거나 설치 중에 있는 고정 및 이동형의 모든 심리전 수단들을 모조리 철거하는 조치를 취하라”라며 ”요구에 불응하는 경우 전 전선에서 모든 대북심리전 수단들을 초토화해버리기 위한 정의의 군사행동이 전면적으로 개시될 것”이라고 위협했다. 

북한군은 “우리의 군사행동은 있을 수 있는 도전과 확전까지 예견한 무차별적인 타격전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며 “만약 경고에 불응해 보다 엄중한 사태가 조성되고 북남관계가 완전한 파국상태에 직면하면 그 책임은 전적으로 남조선 괴뢰당국과 군부 호전광들이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북한군은 “남조선 괴뢰들은 ‘지뢰 폭발’ 사건을 우리와 억지로 결부시키며 ‘북 도발’로 단정하고, 그것을 구실로 대북심리전 방송을 전면적으로 재개했다”며 목함지뢰 도발이 자신들과 관계없다는 주장을 되풀이했다. 

한편 우리 군은 지난 4일 비무장지대(DMZ)에서 우리 군 수색대원 2명이 지뢰 폭발로 중상을 입은 원인이 북한국이 설치한 목함지뢰 때문으로 결론내리고 이에 대응하는 차원에서 지난 10일 대북 확성기 방송을 재개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