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 태흥빌딩에 마련된 유승민 전 의원의 '희망 22' 사무실에서 열린 '주택문제, 사다리를 복원하다' 토론회에서 국민의힘 김종인 비대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 유승민 전 의원 등 참석자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유성연 기자] 보수 정당의 대권 주자로 거론되는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16일 여의도 복귀를 신고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국회의사당 맞은편에 새로 연 '희망22' 사무실에서 부동산 문제를 주제로 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유 전 의원은 인사말에서 "이번 대선에서 경제가 제일 큰 이슈가 될 거라고 확신한다"며 토론회를 '결국은 경제다' 시리즈로 기획한 취지를 설명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가 잘못하고 있는 것은 다 알지만 욕만 해서는 안 된다고 많은 분이 이야기하지 않나"라며 "국민은 정치가 더 나은 세상, 자식들에게 더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어줄 수 있느냐를 본다. 그중 한 가지가 경제"라고 강조했다.

특히 "문재인 정권이 걷어차고 끊어버린 주택 문제 사다리를 복원하겠다"면서 "'이 사람들이 집권하면 먹고사는 문제를 더 잘 해결할 수 있겠다'라는 희망을 국민께 드리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희망22'라는 사무실 이름을 직접 작명했다고 소개한 유 전 의원은 "2022년에는 무슨 수가 있더라도 반드시 정권교체를 꼭 해내겠다는 희망을, 국민의힘이 더 잘할 수 있다는 희망을 국민께 드릴 수 있도록 하자는 것"이라고 그 의미를 소개했다.

그는 또 지난 미국 대선을 두고 "국민을 이념, 계층, 인종으로 편 가르기 한 트럼프에 대한 퇴출 명령"이라며 "2022년 3월 9일 대한민국 국민께서 이 문재인 정권에 대한 퇴출 명령을 내려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유 전 의원은 토론회 후 기자들과 만나서도 "시장의 수요와 공급 원리를 완전히 무시한 잘못된 정책으로 집값과 전월세가 비정상적으로 올라간 것"이라면서 "정책이 바로 잡히고, 공급이 바로 잡히면 충분히 내려올 수 있다"며 부동산 정책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 (연합뉴스)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 태흥빌딩에 마련된 유승민 전 의원의 '희망 22' 사무실에서 열린 '주택문제, 사다리를 복원하다' 토론회에 국민의힘 김종인 비대위원장과 유승민 전 의원이 입장하고 있다.

이날 유 전 의원이 주최한 토론회에 국민의힘에서는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 이종배 정책위의장, 정양석 사무총장을 비롯한 지도부가 총출동했고, 국민의당에서는 권은희 원내대표가 자리했다.

'유승민계'로 분류되는 유의동 조해진 의원 이외에도 권성동 권영세 김기현 의원 등 중진들을 비롯해 현역만 50명 넘게 참석했다. '경쟁 잠룡군'인 무소속 김태호 의원도 참석했다.

특히 21대 국회 초선들이 대거 참석한 점이 눈길을 끌었다. 사회를 맡은 김웅 의원을 비롯, 강대식 유경준 신원식 의원 등 일부는 토론회 내용을 필기하며 경청했다.

김종인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선거철마다 가장 심각하게 논의될 수 있는 게 경제 문제"라며 "경제전문가이신 유승민 대표께서 시작부터 국민이 뼈아프게 느끼는 실질적인 경제 문제를 토론함으로써 좋은 안이 도출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피력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유 대표가 지향하는 바를 꼭 성취할 수 있도록 진심으로 기원하겠다"고 덧붙였고, 좌중은 박수와 환호로 화답했다.

주 원내대표도 "최근 대통령 선거를 보면 재수한 사람이 당선될 가능성이 높다"며 "우리 당에서 재수한 사람은 한 사람밖에 없는 것 같은데 꼭 성공해서 합격하시길 바란다"며 유 전 의원을 당내 '최고 경제 전문가'로 한껏 추켜세웠다.

▲ (연합뉴스)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 태흥빌딩에 마련된 유승민 전 의원의 '희망 22' 사무실에서 열린 '주택문제, 사다리를 복원하다' 토론회에서 국민의힘 김종인 비대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 유승민 전 의원 등 참석자들이 내빈 소개를 들으며 박수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