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캐드(CAD)란 컴퓨터 지원설계(Computer Aided Design)의 약어로, 컴퓨터에 기억되어 있는 설계 정보를 디스플레이 장치로 추출하며 화면을 보면서 설계하는 것을 말한다. 캐드를 활용하면 곡면이 혼합된 복잡한 형상의 입체도 비교적 간단히 설계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건축 관련 일뿐만 아니라 패션 분야에서도 어페럴 컴퓨터 시스템의 일환으로 디자인화에 기초한 옷본 제작이나 그레이딩 전개 등의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김해캐드학원 ‘김해컴퓨터학원’은 CAD 과정, 3D 설계, 건축, 기계, 디자인, 컴퓨터 활용 등 자격증 취득과 회사 실무에 맞는 내용으로 교육하는 학원이다. 단체 강의 수업의 단점을 보완하여 개인별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개인별 수업에 따라 개인의 능력을 파악하고 능력에 따라 학습지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어 학습자들의 만족도가 해마다 상승하고 있는 실정이다. 김해 내에서도 가장 많은 학습자를 보유하고 있는 김해컴퓨터학원. 관계자를 만나 제공되는 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사진=각종자격증과 원장이 TV한 모습이다

Q. 김해컴퓨터학원을 개원하게 된 동기가 있을 것 같다.

A.    미래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지식과 기능을 요구할 것이라 본다. 예를 들면 몇 년 전 프린터는 종이 한 장 출력할 때 1분이 넘었다. 잉크젯프린터가 나오고 이후 레이저 프린터가 나왔다. 오늘날 몇 초면 종이 한 장 정도가 출력된다. 앞으로 3D를 활용한 3D 프린팅 기술이 개발되어 집에서도 제품, 기계 부품 등 다양한 형태의 3D 리모델링을 하여 제작될 것으로 본다.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과 미래 직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교육을 제공하고 싶었다. 이것에 중점을 두고 교육의 질을 높이고자 한다.

Q. 다양한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고 들었다.

A.    나를 비롯한 강사들은 최상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컴활 1급, 사무자동화, 건축, 기계, 정교사자격증, 직업훈련교사자격증 등 개인별 10개 이상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다. 원장님이 직접 수업을 진행하여 효과적인 내용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ITQ 전문교육원, 한국 ATC센터 시험고사장으로 ATC-2급, ATC-1급 등 다양한 시험을 치루고 있다.

관계자는 “컴퓨터 활용 능력, CAD(캐드), 인벤터, 기계제도, 건축제도 등 자격증 취득과 취업의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보다 효과적으로 성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한다는 점을 알아주길 바란다”며, “김해컴퓨터학원을 운영함에 있어 단순 수익을 목적으로만 생각하지 않고 간절한 사람들의 목표가 성취되도록 최선을 다해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미래에는 다양한 업종들이 사람들에게 다양한 능력을 요구할 것이다. 그에 따라 사람들은 그것에 부합하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꿈에 조금 더 가까이 가고자 하는 마음, 꿈을 이루고자 하는 마음이 간절하다면 충만한 마음으로 도전의 문을 두드려 보는 건 어떨까.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