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코헴여름캠프(동행 함께하는 여름캠프) ⓒ영상제작 헤모필리아라이프

[뉴스파인더 헤모라이프 유성연 기자] 한국코헴회(회장 박정서)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충북 괴산군 소재의 보람원에서 2박3일간의 여름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코헴회의 여름캠프는, 지난 1987년 시작된 코헴회의 첫 캠프를 콘셉으로 한 ‘응답하라 1987’이라는 주제로 약 400명의 환우회원과 가족들이 참여 신청을 마친 상태이다. 

코헴회에서 공개한 캠프 프로그램 일정을 살펴보면 첫날 <너와 나의 이야기>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연령, 계층별 주제토론이 진행되고, 둘째 날에는 물 놀이와 올갱이투어 등 체험활동이 예정 돼 있다.

특히, 캠프의 하일라이트인 둘째 날 저녁 ‘코헴의 밤’ 행사에는 푸짐한 상품을 내 걸고 ‘미스코헴 선발대회’를 부활해 참가자들의 장기자랑과 함께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14일에는 오전 초청강연(공연)을 끝으로 폐회식을 갖고 2016년 여름캠프를 마무리하게 된다.

한편, 한국코헴회 여름캠프는 지난 1987년부터 시작 돼 올해로 30년을 맞이했다. 코헴캠프는 환우들만 참가하는 ‘환우캠프’와 환우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캠프’ 방식으로 격년씩 번갈아 가며 진행되는데, 금년에는 ‘가족캠프’로 개최된다. 아울러 전라도 지역 환우모임인 청심회는 14일부터 15일까지 나주에서 개최된다. 

헤모필리아라이프 유성연 기자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