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박필선 기자] 영화 ‘테이큰’의 히어로 리암니슨(63)이 우리 영화 ‘인천상륙작전’에서 맥아더 장군으로 열연한다.

12일 태원엔터테인먼트는 “리암 니슨이 영화 '인천상륙작전'의 맥아더 장군 역할로 출연 확정됐다"며 "리암 니슨의 촬영은 국내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영화 '인천상륙작전'은 1950년 9월 15일 유엔(UN·국제연합)군이 맥아더의 지휘 아래 인천에 상륙해 6ㆍ25전쟁의 전세를 뒤바꾼 인천상륙작전과 이에 선행된 '엑스-레이(X-RAY)' 첩보작전을 수행한 숨겨진 우리 영웅 부대원 8명에 대한 이야기다.

리암 니슨이 연기할 맥아더 장군은 1950년 유엔군 최고사령관으로 6·25 전쟁이 한 달 만에 낙동강 전선까지 밀리면서 패전을 눈앞에 둔 한반도 정세를 전환하고자 적군의 허를 찌른 인천상륙작전을 총 지휘한 인물이다.

1950년 9월 15일 인천상륙작전을 감행해 전세를 역전시켰고, 인민군을 압록강 국경까지 몰아내는 데 성공했다.

영화는 '내 머리 속의 지우개'(2004), '포화 속으로'(2010)의 이재한 감독이 연출하고 태원엔터테인먼트가 제작 중인 전쟁 실화 블록버스터다.

한편, 리암 니슨은 전 세계적으로 흥행한 '테이큰' 시리즈를 비롯해 '배트맨 비긴즈', '타이탄', 'A-특공대', '논스톱' 등 다양한 액션물에서 활약했고, 또한 '쉰들러 리스트', '킨제이 보고서', '마이클 콜린스'로 아카데미상과 골든글로브상 등을 휩쓸었다.

리암 니슨은 한국에서의 촬영을 준비 중이며 내년 6월 25일 한국전쟁 기념일 개봉을 목표로 한창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