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MS에 따르면 2014년 한해 동안(1월 1일~12월 28일) 저녁 5시대~7시대에 방송한 일요 예능 코너 시청률을 분석한 결과, 코너 시청률(전국 가구 기준) 1위는 MBC < 일밤 > 코너인 ‘진짜 사나이’(13.4%)로 전년도 동기간 일요 예능 코너 시청률 1위(15.3%)에 이어 2년 연속 일요 예능 코너 시청률 1위 자리를 지켰다.  일요 예능 시청률 2위는 KBS2 < 해피 선데이 > ‘1박2일 시즌3’(12.5%)이었으며, 3위 역시 KBS2 < 해피 선데이>의 또 다른 코너인 ‘슈퍼맨이 돌아왔다’ (11.8%) 였다. 

일요 예능 1위인 ‘진짜 사나이’ 코너는 여자50대(11.2%) 시청률이 가장 높았으며, 2위 ‘1박2일 시즌3’과 3위‘슈퍼맨이 돌아왔다’는 각각 여자40대 시청률(1박2일 시즌3: 10.3%, 슈퍼맨이 돌아왔다: 10.4%)이 제일 높아,일요일 5시대~7시대 예능 인기 코너들이 40대~50대 여자를 주 시청자 층으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밤 9시대~10시대에 방송하는 KBS2 < 개그 콘서트 >의 코너별 시청률을 분석한 결과 2014년 한해 동안(1월1일~12월28일) 전국 시청률이 가장 높았던 코너는 재벌가 가족의 사랑싸움을 풍자한 ‘크레이지 러브’로 시청률은 18.9%였다.  그 다음으로 코너 시청률 공동 2위는 일본 명인들이 운영하는 일식 집을 배경으로 한‘명인 본색’ 코너와, 도토리 키 재기인 상황을 유쾌하게 보여주는 ‘도찐 개찐’ 코너로 시청률은 동일하게 18.4%였다.

<개그 콘서트 >의 코너 시청률 1위부터 3위까지 모두 현재 방송되고 있는 코너이며, 세 코너 모두 주 시청자 층은 여자40대로 나타났다.  ‘크레이지 러브’의 여자40대 시청률은 20.3%, ‘명인 본색’은 19.8%, ‘도찐 개찐’은 20.2% 였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