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임성찬 기자](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이사장 김숙희, 이하 아시테지 한국본부)가 주관하는 ‘제11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홍보대사 위촉식 및 자원활동가 발대식‘이 29일(월) 오후 1시 30분에 마로니에공원 다목적홀에서 개최된다.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매년 여름과 겨울 두 차례의 축제를 통해, 아동청소년을 위한 문화와 예술을 발전시킬 수 있는 사회 환경을 조성하고, 그들에게 폭 넓고, 질 높은 문화예술체험의 기회를 주고자 노력하고 있으며,이를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홍보대사를 위촉해왔다. 기존 홍보대사로는 가수 유열 씨, 배우 신애라 씨, 개그우먼 김지선 씨, 배우 이정용 씨가 활동해왔다.

▲ 홍보대사-김현철

이번 홍보대사로는 인기가수 겸 프로듀서인 김현철 씨가 위촉된다. 슬하에 2명의 자녀를 둔 아버지로서, 평소 태교음악과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음악에 앞장서 온 김현철 씨는 2004년과 2006년 키즈팝 1집과 2집을 내며, 아이들을 위한 문화전도사로 왕성한 활동을 해왔다.

김현철 씨는 앞으로 내년 1월에 진행되는 ‘제11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홍보대사 활동을 시작으로, 기존의 홍보대사들과 함께 아시테지 한국본부에서 진행하는 어린이 문화 관련사업의 홍보를 도울 예정이다.

한편, 30여명의 대학생으로 이루어진 자원활동가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겨울축제 기간 동안 행사운영지원,홍보, 통역 등으로 나뉘어 적극적이고 친절한 안내로 축제에 참가하는 모든 관객들이 원활히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아시테지 한국본부 주관으로 열리는 제11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는 내년 1월8일(목)부터 17일(토)까지 총 10일 동안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소극장,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 마로니에공원 다목적홀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