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3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군 주요지휘관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3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군 주요지휘관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태일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31일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체제에 대한 신념이 곧 안보"라며 "장병들이 확고한 국가관과 안보관으로 정신 무장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주재한 군 주요지휘관 회의에서 "북한이 우리를 교전 상대국이자 주적으로 규정하면서 국민 불안과 국론 분열을 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같이 밝혔다고 대통령실이 전했다.

윤 대통령은 오는 4월 총선을 앞두고 예상되는 북한의 다각적 도발 가능성에 대해서는 "도발 시나리오별로 대비 계획을 완비하고 압도적 대응을 통해 북한의 도발 의지를 분쇄하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가 중요시설을 목표로 허위정보 및 가짜뉴스 유포 등을 통한 교란 활동 가능성에 대해서도 철저한 대비를 하라"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강한 국방력과 대비 태세는 북한이 우리 대한민국을 흔들지 못하도록 억제할 수 있는 핵심 요체"라며 "우리 군이 혼연일체가 돼 국민 보호와 국민 방위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겨울에도 임무에 매진하는 장병들과 지휘관에게 감사의 마음도 전했다.

윤 대통령이 해당 회의를 직접 주재한 것은 2022년 7월에 이어 두 번째다. 회의에는 신원식 국방부 장관, 김명수 합참의장 및 각군 주요 지휘관들이 참석했다.

북한의 사이버 공격, 무인기 침투, 서북도서 접경 지역 도발, 후방 교란 등 도발 유형별로 군사적 대비태세 보고와 후속 토의도 이어졌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제57차 중앙통합방위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도 북한의 도발에 대한 통합방위태세를 점검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