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일본 이시카와현 노토반도 나나오시에서 사람들이 강진의 여파로 손상된 주택의 지붕을 수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4일 일본 이시카와현 노토반도 나나오시에서 사람들이 강진의 여파로 손상된 주택의 지붕을 수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호 기자] 지난 1일 일본 혼슈 중부 이시카와현 노토(能登)반도에서 발생한 규모 7.6 강진으로 인한 사망자가 81명으로 늘었다. 

현지 공영방송 NHK는 노토반도 북부 와지마(輪島)시에서 전날 오후 6시 이후 사망자 8명이 추가로 확인돼 81명으로 집계됐다고 4일 보도했다. 

지역별 사망자 수는 와지마시 47명, 스즈(珠洲)시 23명, 나나오(七尾)시 5명 등으로, 모두 이시카와현에서 나왔다.

또 이시카와현 당국은 이날 오전 11시 기준으로 연락 두절인 상태인 사람이 51명이라고 발표했다.

부상자는 전날까지 396명으로 집계됐다고 요미우리신문이 전했다. 부상자도 이시카와현에서 323명으로 가장 많이 발생했다.

기시다 후미오 총리는 이날 오전 기자회견에서 "(지진 발생 후) 72시간이 지나는 오늘 저녁까지 한 사람이라도 더 구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이시카와현에서는 약 3만 가구에 전기 공급이 끊겼고, 이시카와현·도야마현·니가타현 11만 가구는 단수를 겪고 있다.

이시카와현에 있는 고령자 시설 약 120곳은 정전과 단수가 이어지면서 위생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고 NHK는 전했다.

와지마시에 있는 노토 공항은 이날도 활주로가 폐쇄돼 항공편 운항이 불가능한 상태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