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사진=연합뉴스]
보건복지부 [사진=연합뉴스]

[박남오 기자] 보건복지부는 유안타 인베스트먼트가 운용하는 'K-바이오백신 1호 펀드'가 최소 결성액인 1천500억원을 충족해 투자를 조기에 시작하는 우선 결성 절차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K-바이오백신 펀드는 혁신적 신약 개발과 백신 자주권 확보를 위해 복지부와 국책은행이 초기 출자해 조성하는 펀드다.

1호 펀드 주관 운용사인 유안타 인베스트먼트는 정부 출자금 300억원, 한국산업은행 135억원, 한국수출입은행 90억원, 한국중소기업은행 75억원에 민간 출자금 900억원을 더해 1천500억원의 자금을 조성해 조기 투자를 할 수 있게 됐다.

앞서 복지부는 지난달 20일 2호 펀드 주관 운용사로 프리미어 파트너스를 선정하고, 1천116억3천만원 투자 조기 개시 절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복지부는 1·2호 펀드 우선 결정 절차를 연내 마무리하고 연내 투자 개시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이달 중 1·2호 펀드 운용사와 공동으로 투자 설명회를 열고 투자 규모와 대상, 심사 절차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박민수 복지부 제2차관은 "제약·바이오 투자 시장 위축을 고려해 다른 펀드보다 빠른 속도로 투자를 집행할 것"이라며 “K-바이오·백신 펀드의 출발이 제약·바이오 투자 활성화의 마중물이 돼 다른 민간 펀드의 투자로까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