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사진=연합뉴스]
보건복지부 [사진=연합뉴스]

[박남오 기자] 정부와 종교단체가 저출산 극복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보건복지부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3일 7개 종교단체와 저출산 극복을 위한 종교계 협의체 회의를 했다고 밝혔다.

협의체에는 개신교, 불교, 원불교, 유교, 천도교, 천주교, 한국민족종교협의회 등 7개 종교단체가 참여했다. 

이번 회의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종교계의 관심과 협력을 구하고자 마련됐다.

복지부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향후 결혼·출산·양육 관련 긍정적 인식 확산 캠페인, 작지만 성스러운 결혼문화 확산, 예비부부 지원 등 종교단체별 특성에 맞는 협력 사업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기독교방송 CTS가 ㈜지앤컴리서치에 의뢰해 2021년 12월∼2022년 1월 전국 20∼49세 남녀 3천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 따르면 기혼자 기준 종교가 없는 응답자의 자녀는 평균 1.31명이었지만, 개신교 1.43명, 천주교 1.33명, 불교 1.49명 등 종교가 있는 경우 자녀 수가 더 많았다.

이기일 복지부 제1차관은 “종교를 가진 사람들의 출산율이 높은 것에 대해 희망적으로 생각한다"며 "임신‧출산‧양육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사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홍석철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상임위원은 “저출산은 정부의 힘만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복합적인 문제”라며 “아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가족친화 문화 조성을 위해 종교계의 역할과 도움을 간곡하게 요청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